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19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1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9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9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전 SEC 위원장 "암호화폐 규제, 스테이블코인부터 시작해야"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2.10.05 (수) 08:30

대화 이미지  댓글  [4]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전 SEC 위원장 "암호화폐 규제, 스테이블코인부터 시작해야"]

제이 클레이튼 전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최근 CNBC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규제는 스테이블코인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무엇이 증권이고 무엇이 진정으로 (가치가) 안정적인지를 판단하는 것은 좋은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CEO "암호화폐·거래소 다큐멘터리 10/7 공개"]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및 코인베이스에 대한 다큐멘터리가 오는 7일(현지시간) 공개된다고 전했다. 그는 "해당 다큐멘터리가 아마존 프라임, 아이튠즈, 유뷰트 및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며 "기술 스타트업 창업에 무엇이 필요한지, 그리고 암호화폐의 비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 때문에 다큐멘터리 제작에 동의했다. 다큐멘터리는 기술 스타트업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을 보여준다. 좋은 부분, 나쁜 부분 등을 담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욕 글로벌 투자사 M31캐피탈, 웹3 기업 위한 투자 펀드 출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뉴욕 글로벌 투자사 M31캐피탈이 웹3 기업을 위한 투자 펀드를 출시했다. 해당 펀드를 통해 최대 1억 달러를 웹3 관련 기업 및 프로젝트에 투자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탈중앙화 인터넷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 프로젝트에 투자할 계획이다. 해당 펀드와 관련해 50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셀시우스 공동창업자 겸 CSO 사임]

CNBC에 따르면 파산을 신청한 셀시우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전략책임자(CSO)인 다니엘 레온(Daniel Leon)이 사임했다. 앞서 지난주 알렉스 마신스키 셀시우스 CEO도 성명을 통해 사임 사실을 직접 밝히며 "CEO 역할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 모든 채권자에게 최상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클린스파크, 9월 380 BTC 현금화]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 클린스파크(CleanSpark)가 9월 380 BTC를 현금화했다. 이를 통해 약 750만 달러의 운영 자금을 확보했다. 9월 기간 클린스파크는 448 BTC를 채굴했다. 이는 전월 대비 13.4% 증가한 수준이다. 클린스파크 해시레이트는 4.16 EH/s으로, 9월 21% 증가했다. 기업은 연말까지 5 EH/s, 2023년 말까지 22.4 EH/s를 확보할 목표다.

[바젤은행감독위원회, 전세계 은행 13조원 암호화폐 보유 추산]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바젤은행감독위원회(Basel Committee on Banking Supervision)가 보고서를 발표, 전세계 은행들이 94억 유로(약 13조 원) 규모의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하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위원회가 감독하는 182개 글로벌 은행 중 19개 은행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 이중 10개는 아메리카, 7개는 유럽, 2개는 기타 국가에 위치해 있다. 이들 은행이 보유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31%), 이더리움(22%) 및 비트코인 혹은 이더리움 관련 파생상품(35%) 등이다. 이밖에 폴카닷(2%), XRP(2%), 카르다노(1%), 솔라나(1%), 라이트코인(0.4%), 스텔라(0.4%) 등도 포함돼 있다.

[아베 DAO, 이더리움에 v3 배포 관련 투표 중]

더블록에 따르면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토콜 아베(AAVE) DAO가 최신 버전의 Aave를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배포하는 방안에 대해 투표하고 있다. 투표 주요 내용은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버전을 발행할지 혹은 이전 버전을 업그레이드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투표의 99%는 이더리움에 독립된 신규 버전인 Aave v3를 배포하는 방안에 투표한 상태다. 해당 방안은 속도는 빠르지만 유동성이 분산될 가능성이 있다. 투표는 오는 10월 11일 6시(EST 기준) 종료된다.

[EU 금융서비스 위원 "암호화폐 시장 문제 해결 위해 글로벌 참여 필요"]

외신에 따르면 유럽연합 금융서비스 최고위 위원 메어리드 맥기네스(Mairead McGuinness)가 암호화폐 시장 문제 해결을 위해 글로벌이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이 위협 받고 있다. 우리는 강력한 규제와 규정을 가지고 있고, 이는 금융 안정성을 유지하는데 사용된다"며 "암호화폐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각 국가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라이엇 블록체인, 9월 300 BTC 현금화]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증시에 상장된 비트코인 채굴 기업 라이엇 블록체인(RIOT)이 9월 300 BTC를 매도해 약 61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해당 기간 라이엇 블록체인은 355 BTC를 채굴했다. 이는 전월 대비 5% 감소한 수준이다. 해시레이트는 16.7%(5.6 EH/s) 증가했다. 라이엇 블록체인 CEO 제이슨 레스(Jason Les)는 "2023년 1분기까지 해시레이트 12.5 EH/s 수준에 도달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를 공격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와이즈, 웹3 ETF 출시... 코인베이스·메타 등 포함]

블록웍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 Asset Management)가 웹3 ETF를 출시했다. 해당 펀드 명칭은 비트와이즈 웹3 ETF(Bitwise Web3 ETF, BWEB)로 웹3 개발과 관련 있는 최대 40개 기업에 투자하는 지수를 추적한다. 포트폴리오의 85% 이상이 이러한 비즈니스와 관련된 기업으로 배치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코인베이스, 로블록스, 에퀴닉스, 메타, 유니티소프트웨어 등이 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다시 제안... DOGE 7%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기존 제안가격인 주당 54.20 달러에 트위터 인수를 다시 제안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도지코인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7.61% 오른 0.0652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업계 관계자 발언을 인용, 머스크 측이 서한을 통해 트위터에 다시 인수를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내용이 확산되며 트위터 주가는 15% 가량 급등, 거래가 일시 정지됐다.

[9월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 1조 달러 돌파]

더블록 리서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월 바이낸스, 바이비트 등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내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이 1조 5000억 달러를 기록, 다시금 1조 달러를 넘어섰다. 지난 8월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은 2020년 12월 이래 처음 월간 거래량 1조 달러를 밑돈 바 있다.

[미 스테이트스트리트은행 "암호화폐 거래 지원 계획 없다... 변동성 우려"]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대형 수탁은행 스테이트스트리트은행(State Street Bank)의 디지털 부서 책임자인 나딘 차카Nadine Chakar)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출시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에 도전해 명성을 위험에 빠뜨리고 싶지 않다"며 "암호화폐의 극심한 변동성이 주요 문제다. 규제 명확성 부족도 우려되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이어 스테이트스트리트은행의 디지털 업무와 관련해 "우리는 주로 토큰화에 중점을 둔다. 은행은 개인자산과 자금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블록체인 거래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토큰화가 잠재적으로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테이트스트리트은행은 지난해 6월 디지털 부서를 출범했으며, 2022년 말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레이 달리오, 브리지워터 캐피털 대표직 사임]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Bridgewater Associates)의 창업자인 레이 달리오(Ray Dalio)가 브리지워터 캐피털 대표직에서 물러난다고 블룸버그TV가 보도했다. 앞서 레이 달리오는 개인 포트폴리오 중 소량을 비트코인에 할당했다며 비트코인 투자 사실을 밝힌 바 있다.

[토큰메트릭스 수석 애널리스트 "크립토 스프링, 버티면 반드시 온다"]

인공지능(AI) 기반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토큰 메트릭스(Token Metrics)의 수석 마켓 애널리스트인 빌 노블(Bill Noble)이 최근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크립토 스프링(Crypto spring, 암호화폐 강세장)은 버틸수만 있다면 반드시 온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거시적인 긴축 사이클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다른 모든 자산 시장과 마찬가지로 약세를 면치 못할 것이다. 다만 긴축 사이클이 끝나면 암호화폐는 돈의 미래가 되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암호화폐는 매일 10% 이상 변동하고 있다. 따라서 기존 전통 금융에 몸담았을 때처럼 소위 '위기'(crises)를 기다리느라 5년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사실 45분 정도만 기다리면 원하는 거래 기회가 온다. 특히 암호화폐 기술 분석에서는 유연한 접근이 중요하다. 한 가지 방법론에 얽매여선 안된다. 갠 이론, 윅오프 패턴, 피보나치 되돌림, 디마크 모델 등 모두가 작동하고 그렇지 않을 수 있다. 다만, 투자에 있어서 감정 컨트롤이 중요하며 공부가 동반돼야 한다. 감정적인 투자자들일수록 일일 거래보다 장기 투자를 권장한다"고 강조했다.

[美 음악 프로듀서 "매일 XRP로 음반 작업비 결제.. 곧 전세계서 채택될 것"]

미국 음악 프로듀서 겸 오디오 엔지니어 이 스미티(E. Smitty, 본명 에릭 피네루드)가 트위터를 통해 "리플(XRP)이 곧 전세계에서 채택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매일 함께 작업하는 아티스트에게 로열티로 XRP를 지불한다. 믹싱, 마스터링, 마케팅 등 음반 작업 대부분 과정에서도 XRP 지불을 허용하고 있다. XRP 거래는 3초밖에 걸리지 않고 수수료도 적다"고 강조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6.39% 오른 0.479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피스네트워크, BNB체인 생태계에 오라클 가격 피드 제공]

크로스체인 오라클 프로젝트 피스네트워크(Pyth network)가 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BNB체인(BNB)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BNB체인 메인넷, 바이낸스 사이드체인 등 생태계 내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피스의 가격 피드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외신 "러시아, 국제 무역 거래서 암호화폐 결제 완전 수용 검토"]

비트코인매거진이 러시아 현지 타스통신 보도를 인용 "러시아 재무부가 국제 무역 거래에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모든 암호화폐를 활용한 결제에 대한 '제한 없는' 완전 수용 정책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반 체베스코프(Ivan Chebeskov) 러시아 재무부 금융정책국장은 한 인터뷰에서 "모든 산업 분야에서 국가간 결제에 암호화폐를 제한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국제 무역 거래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프라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또 재무부의 암호화폐 도입 검토는 시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러시아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광범위한 규제 조치를 취하고 있어 재무부와의 의견 차이가 있다고 비트코인 매거진은 부연했다.

[1인치, 언스토퍼블 도메인과 파트너십...도메인 기반 송금 지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탈중앙화 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1인치(1INCH)가 NFT 도메인 서비스 업체 언스토퍼블 도메인(Unstoppable Domains)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1인치 지갑 사용자는 도메인 이름을 통해 자산을 송금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1인치 네트워크 공동 창업자 세르제 쿤츠(Sergej Kunz)는 "사용자 경험, 보안 등의 문제가 웹3의 보급화를 막고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웹3 확장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7월 현재 언스토퍼블 도메인에는 약 250만 개의 도메인이 등록됐으며 150개 이상의 웹3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뉴욕 연은 "스테이블코인, 암호화폐 생태계 가장 큰 시스템 리스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뉴욕 연방준비은행(Bank of New York)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 생태계 내에서 가장 큰 시스템 리스크 혹은 취약점이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보고서는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 생태계 내에서 가장 안전한 자산으로 간주되지만 준비금 구성 자산의 변동성에 취약하다는 점은 변하지 않는다. 또 스테이블코인이 디파이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며 다소 부정적인 피드백 루프가 만들어질 수 있다. 특히 테라 생태계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UST의 붕괴 사태 때 관측됐던 스테이블코인 간의 리스크 회피는 런리스크를 증폭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운다"고 분석했다. 또 보고서는 "이러한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 규제 기관은 스테이블코인 간의 상호 운용성을 촉진하기 위한 표준을 구현할 권한이 있어야 한다. 상호 운용성 확보를 위해 크로스체인 이체를 지원하는 브릿지를 활용하는 방안도 대책이 될 수 있다. 다만, 브릿지가 사이버 공격에 노출될 경우 유동성 리스크 상호 전염되며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자와 상업적 실체의 제휴를 제한하는 의무를 부여하는 규제법의 제정"이라고 부연했다.

[바클레이즈, 코어사이언티픽 주식 목표가 상향조정.. "암호화폐 시장 낙관 전망"]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바클레이즈(Barclays) 은행이 비트코인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과 함께 비트코인 채굴 회사 코어 사이언티픽(CORZ)의 주식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다. 바클레이즈는 "장기적 관점에서 비트코인 시장은 낙관적"이라며 "코어 사이언티픽의 목표 주가를 3달러로 조정한다"고 전했다. 현재 코어사이언티픽 주가는 1.54달러 수준이다.

[리서치 "랜섬웨어·해커 그룹, 2년간 40억 달러 규모 불법자금 이체에 크로스체인 악용"]

블록체인 분석 업체 일립틱(Elliptic)이 4일 발표한 '2022 크로스체인 범죄 현황'(The State of Cross-chain Crime 2022)을 통해 "랜섬웨어, 해커 그룹은 지난 2020년 이래 DEX, 크로스체인 브릿지, KYC 인증 불필요 거래 플랫폼 등을 통해 40억 달러 이상의 불법 자금을 이체해왔다"고 진단했다. 해당 보고서는 "그중 12억 달러 상당의 불법 자금은 DEX를 통해 이체됐고, 약 7.5억 달러 상당의 불법자금이 크로스체인 브릿지를 거쳤다. KYC 불필요 거래 플랫폼을 통해 12억 달러가 이체됐다. 크로스체인 송금 등 블록체인 솔루션의 개발 취지와는 맞지 않지만 절도, 갈취, 다크웹, 믹싱, 스캠 및 폰지사기, 랜섬웨어 등 범죄에 크로스체인 기술이 악용되는 사례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난센 CEO "암호화폐 주소 라벨링, 공익 목적"]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난센(Nansen) CEO 알렉스 스바네빅(Alex Svanevik)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난센의 암호화폐 주소 '라벨링'(주소에 태그를 달아 소유주를 분별하는 작업)은 공익을 목적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난센은 현재 1억 3천만 개 이상의 주소의 라벨링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바이낸스, 알라메다 등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체가 보유한 주소를 찾을 수 있다. 지갑 라벨링 작업은 99%가 AI를 통해 진행되고, 나머지 1%만 난센의 연구팀이 수동으로 작업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프라이버시가 중시되는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라벨링이 문제가 된다는 지적과 관련해 "일반적인 개인에 대해서는 주소의 라벨링을 진행하려 하지 않는다. 우리는 테라폼랩스의 도권, 이더리움의 비탈릭 등을 공인이라고 생각하며 그들의 지갑 주소를 라벨링하는것이 공익이라고 생각한다"고 맞받아쳤다. 그는 또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와의 차이점으로 "난센은 암호화폐 불법 사용 루트 추적에 중점을 둔다"고 덧붙였다.

[텔레그램 월렛, P2P 암호화폐 거래 기능 출시... BTC 구매 지원]

블록웍스에 따르면 텔레그램 월렛이 비트코인 구매 지원을 시작했다. 텔레그램 월렛 봇 개발자들은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은행 카드로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이체할 수 있는 P2P 암호화폐 거래 기능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텔레그램 월렛은 지난 4월 출시된 후 톤코인(TON) 구매 및 채팅 메시지를 통한 TON 이체 등을 지원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달러, 유로 우크라이나 흐리브냐, 루블화 등으로 TON과 비트코인(BTC) 구매가 가능해졌다. 다만 아직 채팅을 통한 BTC 거래는 불가능하며, 추후 거래 및 구매 가능한 암호화폐를 늘릴 계획이라고 텔레그램 월렛 측은 설명했다. 또 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 암호화폐 판매자에게 0.9%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구매자는 수수료가 면제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TON은 현재 3.63% 오른 1.4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클리브랜드 연은 총재 "CBDC 도입, 아직 결정된 바 없다"]

로레타 메스터(Loretta Mester) 미국 클리브랜드 연은 총재가 4일 연설에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도입은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또 그는 "CBDC 도입에 앞서 관련 리스크 평가가 선행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EU 과세 프로세스 블록체인 기술 도입안, 유럽의회 본회의 통과]

더블록에 따르면 유럽 연합(EU) 과세 프로세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자는 결의안이 유럽의회의 찬성을 얻고 본회의를 통과했다. 유럽의회 발표에 따르면 과세 프로세스에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되면 세금 징수가 자동화될 뿐 아니라, 위조 데이터 및 부정부패를 방지할 수 있으며 자산의 소유권 식별이 용이하다. 이에 따라 의회는 EU 회원국의 과세 개혁을 권장할 계획이다. 이번 결의안은 찬성 566표, 반대 7표, 기권 47표로 압도적인 찬성 비율로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더블록은 부연했다.

[시그넘뱅크, 태국 미디어 기업 3억 달러 규모 '주식-NFT' 하이브리드 펀딩 지원]

테크인아시아에 따르면, 스위스 기반 크립토 뱅크 시그넘뱅크(Sygnum Bank)가 최근 태국 미디어 대기업 티앤비 미디어 글로벌(T&B Media Global)의 3억 달러 규모 '주식-NFT' 하이브리드 펀딩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그넘뱅크는 티앤비 미디어 글로벌에 '주식-NFT' 하이브리드 펀딩에 대한 컨설팅 및 스트럭처 셋업, 메타버스 토큰 경제 모델 개발, 기존 토큰에 대한 커스터디 등 디지털 자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티앤비 미디어 글로벌은 투자금을 향후 상호 연결 메타버스 플랫폼 트랜스루시아(Translucia) 개발에 사용할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은 사용자가 블록체인 인프라를 활용해 메타버스를 구축할 수 있는 런치패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국제금융협회 "바젤위 은행 암호화폐 보유량 제한 규정, 지나치게 금지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전세계 450여개 민간 은행과 투자사들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민간 국제금융기관 연합체 국제금융협회(IIF)가 공식 성명을 통해 "지난 6월 바젤은행감독위원회(BCBS)가 발표한 '은행 암호화폐 보유량, 자본 1%로 제한'과 같은 규정은 지나치게 금지적(Prohibitive)인 접근"이라며 "해당 규정은 재조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IIF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투자를 하는 것이 바젤위원회의 규정으로 인해 비합리적인 선택으로 비춰질 수 있다. 이 경우 암호화폐 관련 투자 활동이 비은행 부문으로 집중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적어도 은행의 암호화폐 보유 제한을 기본자본(Tier 1 capital)의 5%까지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플 CEO "크립토 인플루언서 사칭 트위터 계정 너무 많아"]

유투데이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 CEO가 트위터에 존재하는 가짜 계정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트위터 측에 항의했다. 갈링하우스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를 비롯해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 등을 사칭한 가짜 계정은 트위터 상에 이미 수천개가 존재하며, 수 년간 트위터에서 활동 중인 계정도 있지만 트위터는 이를 방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리플 CTO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는 "내 트윗에 댓글로 자주 등장하는 암호화폐 스캠을 식별하기 위해 '댓글 숨기기' 기능을 사용하겠다. 내가 '숨긴' 댓글은 그것을 스캠으로 간주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5.16% 오른 0.468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ETH, 저점 구간 고래발 거래소 ETH 순유입 패턴 존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크립토퀀트에서 활동 중인 익명 트레이더의 분석을 인용 "이더리움(ETH) 가격이 단기 혹은 장기 저점 구간을 형성할 때 ETH 고래발 거래소 순유입이 증가하는 패턴이 존재한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이러한 패턴은 2020년 이후 꾸준하게 관측되고 있으며, 이러한 패턴 뒤에는 보통 가격 펌핑이 발생하곤 했다. 다만, ETH 가격이 하락할 때마다 매번 거래소 순유입량이 증가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4.11% 오른 1,348.9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솔라나 가격 하락 지속, $130 이상을 유지할 수 있을지...

카테고리 이미지1

파운드리 디지털(Foundry Digita)l, 특별 이벤트에 따른 수익 배분 계획 발표

카테고리 이미지1

SEC, 저스틴 선의 미국 방문을 근거로 법적 조치 추구 주장

카테고리 이미지1

블랙록 ETF, 그레이 스케일 시장 점유율에 근접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4]
댓글보기
  • bityou
  • 2022.10.05 10:40:5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imhappy
  • 2022.10.05 09:27:2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ultra
  • 2022.10.05 09:18:42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키리나
  • 2022.10.05 08:48:50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19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1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9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9분 전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7,928,132.96 (-1.14%)
  •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215,916.00 (-0.78%)
  •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4.93 (-0.01%)
  • 코인 이미지 BNB (BNB)
    770,036.44 (+0.03%)
  • 코인 이미지 Solana (SOL)
    196,811.56 (-2.10%)
  •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4.71 (+0.02%)
  • 코인 이미지 XRP (XRP)
    711.05 (+3.68%)
  •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11.37 (+0.87%)
  •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8,385.37 (-4.86%)
  •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62.80 (+1.76%)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7,928,132.96 (-1.14%)
왼쪽
2024 4월  20(일)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19 (금) ~ 2024.04.20 (토)

50명 참여

정답 62%

오답 38%

진행기간 2024.04.18 (목) ~ 2024.04.19 (금)

63명 참여

정답 65%

오답 35%

진행기간 2024.04.17 (수) ~ 2024.04.18 (목)

50명 참여

정답 88%

오답 12%

진행기간 2024.04.17 (수) ~ 2024.04.24 (수)

13명 참여

정답 46%

오답 54%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