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13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0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3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주말 브리핑] 금융위 "ATS, 증권형 토큰 거래 여부 미정"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2.11.27 (일) 11:30

대화 이미지  댓글  [8]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금융위 "ATS, 증권형 토큰 거래 여부 미정"]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2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금감원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 ATS 인가설명회에서 "대체거래소(AST)는 아직 초기 단계로 증권형 토큰이나 가상자산 기반 상품에 대한 거래 계획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이날 금융당국은 이날 설명회에서 ATS에 대한 예비인가 신청을 내년 3월 말께 받을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애초 계획은 연내 예비인가를 받아 법인 설립까지 마칠 계획이었다. 앞서 나재철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지난 8월 중장기적 목표로 ATS에서 다룰 수 있는 거래상품을 증권형 토큰은 물론 비증권형 토큰까지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도 지난 9월6일 '증권형 토큰 발행·유통 규율체계 정비방향' 세미나에서 "전자증권 제도에 증권형 토큰을 포섭해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이 증권 발행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수이 네트워크, 인도 웹3 액셀러레이터와 파트너십...생태계 기금 지원]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 네트워크가 인도 웹3 생태계에 중점을 둔 웹3 액셀러레이터 그래비톤 액셀러레이터(Graviton Accelerato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그래비톤은 5000만달러 규모 수이 생태계 기금의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온체인 탐정 "FTX 해커, 칩믹서 통해 지금까지 360 BTC 세탁"]

약 32.6만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온체인 탐정 ZachXBT가 오늘 오후 트위터를 통해 "FTX 해커가 비트코인 텀블링 서비스 칩믹서(ChipMixer)를 통해 자금 세탁을 하기 시작했다"며 "지금까지 360 BTC를 세탁했다"고 전했다.

[ETH 코어 개발자 "상하이 하드포크, 내년 3월 적용이 이상적"]

이더리움(ETH)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가 2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24일 진행된 이더리움 개발자 회의에서 상하이 하드포크에 포함될 이더리움 개선 제안과 적용 시점이 논의됐다. 시기에 대한 합의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지만, 내년 3월에 하드포크를 진행하는 것이 이상적이라는 데 대다수가 동의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상하이 업그레이드의 최종 사양은 12/8 진행 예정인 개발자 회의에서 확정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상하이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의 머지(PoS 전환) 이후 비콘체인에 스테이킹된 ETH의 출금 여부를 포함할 가능성이 커 이더리움 커뮤니티가 주목하고 있는 하드포크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0.77% 내린 1,190.4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인치, 샌드위치 공격 방지 툴 '래빗홀' 출시]

탈중앙화 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1인치(1INCH)가 악의적인 샌드위치 공격을 방어하는 툴 '래빗홀(Rabbitho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샌드위치 거래는 봇이 블록체인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하려는 트레이더를 감지해 구매자보다 먼저 주문을 체결하고 더 높게 책정된 가격에 기존 구매자에게 토큰을 판매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래빗홀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멤풀(mempool, 컨펌 상태의 트랜잭션들이 저장되는 공간)을 우회해 이더리움 노드에 직접 트랜잭션을 제출할 수 있다.

[룩온체인 "바이낸스 CEO 렌 프로토콜 인수 소문에 REN 26% 급등"]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룩온체인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렌 프로토콜을 인수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REN이 오늘 약 26% 급등했다"고 밝혔다. 최근 렌 프로토콜은 "지난해 초 알라메다리서치는 기존 렌 창업자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렌 프로젝트의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알라메다는 매분기 개발 자금을 지원해왔다. 하지만 최근 FTX 및 알라메다의 파산으로, 렌 개발팀에 더이상의 자금이 지원되지 않는다. 남은 자금으로 렌 개발팀은 4분기 말까지만 운영이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API 기반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 나우노드, 알고랜드 네트워크 지원]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ALGO) 재단이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API 기반 블록체인 노드 및 익스플로러 서비스 나우노드(NowNodes)가 알고랜드 네트워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나우노드 사용자는 알고랜드의 풀노드 및 블록 익스플로러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게 알고랜드 측의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ALGO는 현재 0.07% 오른 0.240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관련 이니셔티브 총괄 정부 부처 신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 관련 모든 이니셔티브를 총괄할 정부 부처인 '국가 비트코인 오피스' ONBTC를 신설했다. 해당 부처는 대통령 집무실 내부에서 기능적, 기술적 자율성을 갖춘 전문 행정부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ONBTC는 향후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블록체인,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를 개념화할 계획이며, 엘살바도르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암호화폐 기업과 투자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영국-싱가포르 "암호화폐 규제 분야 협력 강화"]

영국 재무부와 싱가포르 통화청이 공동 성명을 발표, 암호화폐 규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금융 안정성, 차익거래 위험성 등에 대해 논의했고, 소비자보호를 위한 규제 강화 및 스테이블코인 규제 마련 등 의견을 공유했다. 암호화폐가 초래하는 위험을 관리함과 동시에 암호화폐 생태계 성장을 지원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양국은 금융안정위원회(FSB), 국제결제은행(BIS) 지급 및 시장인프라 위원회(CPMI), 국제증권위원회(IOSCO) 등 글로벌 다자간 포럼을 통해 글로벌 규제 형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홍콩 재무장관 "암호화폐, 막을 수 없는 금융혁신...적극 포용해야"]

홍콩 현지 미디어 rthk에 따르면, 첸마오보(陈茂波) 홍콩 재무장관이 25일 홍콩은행공회(HKAB)가 개최한 행사에 참석해 "디지털 자산은 이미 막을 수 없는 금융혁신으로 거듭났다. 홍콩 정부도 디지털 자산 글로벌 허브로 거듭나기 위해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2주 전 FTX 붕괴 사태로 인해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규제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홍콩 정부는 적극적으로 암호화폐 산업을 포용해야 하며, 지속 가능한 산업 환경을 제공해 글로벌 디지털 자산 커뮤니티를 홍콩으로 유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부다비 거래소 HAYVN, FTX 페이 인수 검토]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HAYVN이 FTX 결제 사업부 FTX 페이 인수를 검토 중이라고 파이낸스피드가 보도했다. HAYVN은 "FTX 페이 인수를 위한 입찰을 고려하고 있다"라며 "이는 우리 입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될 것"이라고 말했다. FTX 페이는 가맹점에 1% 수수료로 암호화폐 및 법정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결제 솔루션이다.

[싱가포르 의회, 11/28 테마섹 FTX 투자 실패 청문회 개최]

싱가포르 채널뉴스아시아(CNA)에 따르면, 싱가포르 의회가 오는 11월 28일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Temasek)의 FTX 투자 실패와 관련된 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싱가포르 하원의원들은 테마섹 측에 15개 이상의 질문을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테마섹은 FTX에 투자한 2.75억 달러를 회계상 상각 처리하기로 결정했다고 17일 발표한 바 있다.

[데이터 "1BTC 이상 보유 주소 수 95만개...100만 돌파 눈앞"]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글래스노드의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블록체인 상에서 1BTC 이상 보유한 주소 수가 95만 개를 기록하며 지속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1BTC 이상 보유 주소 수 100만개 돌파도 이제 눈앞으로 다가왔다"고 25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1BTC 이상 보유 주소 수는 지속 증가하고 있지만, 거래소 보유 BTC는 지속 감소하고 있다. 개미 지갑 주소들은 시장의 혼란에도 불구하고 BTC를 매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컨센시스 "메타마스크 이용자 IP 수집 정보, 수익화에 이용 안 해"]

메타마스크 개발사 컨센시스가 최근 사용자의 트랜잭션 전송 시 IP 주소와 ETH 주소를 수집한다고 밝힌 가운데, 컨센시스는 메타마스크가 직접 IP 주소를 수집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컨센시스는 성명을 통해 "메타마스크 자체로 IP를 수집하는 게 아니라 인퓨라(Infura) 앱을 통해 월렛을 실행하는 이용자의 IP를 수집하는 것"이라며 "인퓨라는 수집한 정보를 부적절하게 이용하지 않으며 컨센시스도 이를 수익화하는 데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퓨라는 익명화 기술 개발, 데이터 수집 최소화 등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기술 업그레이드를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커뮤니티에선 메타마스크가 IP 주소를 수집하기 시작했다며 개인정보침해 우려를 제기한 바 있다.

[바이낸스, 준비금 증명 시스템 출시...BTC 준비금 101%]

바이낸스가 준비금 증명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공지했다. 우선 BTC 준비금 증명을 지원하며 향후 수 주에 걸쳐 다른 암호화폐도 지원할 예정이다. 11월 22일 23시49분(UTC) 기준 바이낸스의 온체인 리저브에는 582,485.9302 BTC가 보관돼 있으며 고객 순 잔액은 575,742.4228 BTC다. 준비금 비율은 101%다.

[매트릭스포트 "2023년 BTC 현물 보유하며 주물 콜옵션 거래 전략 권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서비스 플랫폼 매트릭스포트(Matrixport)가 25일 고객들에게 전달한 투자 노트에서 "내년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기 가장 좋은 전략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대비해 지속적으로 보험을 구매해 두는 것이다. 비트코인 현물을 보유하면서 시세보다 높은 행사가에 주물(주간 만기) 콜옵션을 지속적으로 매도하는 전략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매트릭스포트 소속 리서치 총괄 마커스 틸렌은 "암호화폐 산업은 향후 수개월 간 불확실성이 확대될 수 있다. 다소 보수적일 수는 있지만 앞서 언급한 '시스테매틱 비트코인 콜 오버라이팅' 전략을 권장한다. 다만, 해당 전략은 비트코인의 큰 상승을 놓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분석 "美 증시 회복세, BTC 상승장 견인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유명 거시경제 전문가 헨릭 제베르그(Henrik Zeberg)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금과 달리 위험자산으로 인식되며 미국 증시와 유사한 움직임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최근 차트 흐름 상 S&P500 지수가 5,700~6,000 포인트까지 상승한다면 BTC는 90,000~110,000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그는 "FTX 붕괴 사태로 BTC와 미증시의 동조화 현상은 다소 약화됐지만, 밀물은 모든 보트를 들어올린다. 미 증시의 회복세는 모든 위험자산 시장의 상승장을 견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또 BTC/USD 마켓의 주간 누적균형거래량과 상대강도지수(RSI)의 상승 다이버전스가 발생했다며 BTC의 대규모 랠리 가능성을 내다봤다.

[오지스, 위믹스3.0 40 원더스에 합류]

위메이드(WEMIX)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Ozys)가 위믹스(WEMIX)3.0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 원더스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40원더스는 위믹스3.0의 블록체인 노드로서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40개 글로벌 파트너사다.

[브라질축구연맹, 비트시 스폰서십 종료]

브라질축구연맹(CBF)이 암호화폐 기업 비트시(Bitci)와의 스폰서십을 종료했다고 인베스팅닷컴이 전했다. 비트시가 수개월 간 후원금 지급을 미뤘기 때문이다. 지난해 6월 양측은 팬토큰, NFT 발행을 위해 3년간 스폰서십을 체결한 바 있다.

[바이낸스 "산업 복구 펀드 이체 10억 BUSD, 고객 자금 유용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바이낸스가 공식 채널을 통해 "바이낸스가 웹3 산업 복구 펀드에 투입한 10억 BUSD는 바이낸스의 자산에서 나온 자금으로, 고객 자금을 유용한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바이낸스가 투입한 10억 BUSD가 바이낸스의 콜드월렛 중 한 곳에서 나왔다는 점을 지적하며 고객 자금을 유용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바이낸스는 지난밤 웹3 산업 복구 이니셔티브를 출범하며 바이낸스가 초기 10억 BUSD를 출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카르다노, 누적 NFT 판매액 기준 TOP5 블록체인 진입]

NFT 데이터 플랫폼 크립토슬램(CryptoSlam)에 따르면, 카르다노(에이다, ADA) 블록체인 기반 NFT의 누적 판매액이 25일 기준 444,992,923 달러를 기록하며, 왁스(WAX)를 추월해 NFT 누적 판매액 기준 상위 5개 퍼블릭체인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NFT 누적 판매액 상위 5개 블록체인은 이더리움(ETH), 로닌(RON), 솔라나(SOL), 플로우(FLOW), 카르다노 순이다.

[메이커다오, 담보자산에서 renBTC 제거 제안 통과]

메이커다오(MKR) 커뮤니티가 담보자산에서 renBTC를 제거하는 제안을 통과시켰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최근 파산 신청한 알라메다리서치로 인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함이다. renBTC는 알라메다리서치가 지원하는 렌프로토콜에서 개발됐다. 최근 렌 프로토콜은 "알라메다리서치의 자금 지원이 끊겼으며, 남은 자금으로 올해까지만 운영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메이커다오 리스크코어 유닛 팀은 "renBTC가 BTC와의 페깅이 깨질 위험이 있다"고 지적했다.

[리서치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채무불이행 우려, 단기 관점에선 기우"]

블록웍스 리서치가 25일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베팅의 재무건전성'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약 13만 BTC를 보유해 단일 기업 중 가장 많은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미국 IT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채무불이행에 빠질 수 있다는 일각의 우려는 단기 관점에서 볼 땐 '기우'"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보고서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2025년 만기 전환사채, 2027년 만기 전환사채, 2028년 만기 선순위 담보 대출, 2025년 만기 BTC 담보 대출 등 부채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실버게이트에서 BTC를 담보로 받은 대출의 경우 BTC 가격이 13,500 달러 아래로 떨어지고, 담보인정비율(LTV)이 50%를 상회하더라도 담보를 추가할 수 있는 85,000 BTC 이상의 유동성 BTC을 보유 중이다. 물론 장기적으로 현재 대차대조표에 보유 중인 6,700만 달러의 현금이 BTC 매집이나 이자 지불을 위해 고갈된다고 가정한다면, 사업 자체의 수익성을 개선할 필요는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보유 중인 BTC 물량의 평단가는 약 3만 달러로 알려졌으며, 실버게이트 BTC 담보 대출의 경우 확보 중인 유동성을 감안할 때 BTC 가격이 3,561 달러까지 하락하면 담보 청산이 시작될 수 있다.

[서클 "USDC 관련 피싱 포착...주의 당부"]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트위터를 통해 "USDC를 악성 주소로 전송하도록 유인하는 피싱 시도가 포착됐다. 사기꾼들은 서클과 코인베이스가 공동 출범한 오픈소스 프로젝트 centre_io인 척한다. 새 버전의 USDC는 없다. 여기에 속지 말라"고 당부했다.

[전 미 하원의원 후보 "비탈릭과 머스크, DOGE 위해 협업할 것"]

곡슈타인 미디어(Gokhshtein Media)의 설립자이자 전 미국 하원의원 후보인 데이비드 곡슈타인(David Gokhshtein)이 트위터를 통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DOGE 업그레이드를 위해 협업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들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일하지 않을 것이다. 비탈릭은 과거 이를 시도했지만 퇴짜 맞았고 머스크는 재미로 시작한 것을 진지한 것으로 바꾸는 데 관심이 있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中 인민은행, 12/5 은행 지준율 0.25%p 인하]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12월 5일부터 은행 지급준비율을 0.25%p 인하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인민은행은 이번 지준율 인하를 통해 5000억 위안(약 92조 8,000억원)의 장기 유동성이 공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하 후 중국 금융권의 평균 지준율은 7.8%로 낮아진다.

[바낸 런치패드 프로젝트 HOOK "12/15 파티패스 NFT 보유자 대상 1차 에어드랍 진행"]

바이낸스 런치패드에서 토큰 세일을 진행하는 웹3 게임파이 소셜 학습 플랫폼 훅트프로토콜(HOOK)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12월 15일 파티패스 NFT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 첫 HOOK 토큰 에어드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HOOK 토큰 에어드랍 관련 규정은 12월 첫째 주 공지될 예정이다. 이어 훅트프로토콜은 "프로젝트 초기 기여자들에 보상하기 위해 모든 파티패스 NFT 보유자들을 위한 HOOK 에어드랍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클레이튼 "1, 2분기 KGF/KIR 생태계 지원 집행 내역 공개 예정"]

클레이튼(KLAY) 팀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난 3일 공개한 3분기 클레이튼 성장 펀드(KGF) 및 클레이튼 발전 준비금(KIR)의 생태계 지원 집행 내역 공개에 이어 이전 시점인 1, 2분기의 집행 내역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클레이튼은 "11월 2일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이 직접 AMA를 통해 커뮤니티와 적극 소통하고, 분기별 투자 내역에 대해 투명하게 공유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거버넌스 포털 웹사이트인 '클레이튼 스퀘어'(Klaytn Square)의 베타 버전을 출시하기도 했으며,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해 온체인 투표 진행 현황 등 주요 정보도 공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KLAY는 현재 4.01% 내린 0.175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프로젝트위드, 더샌드박스서 자체 메타버스 공개]

스포츠 블록체인 기업 프로젝트위드((WIKEN)가 구축한 K리그 메타버스 점핑러쉬와 K리그 아일랜드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서 공개됐다. 11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2주간 더샌드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 가능하며, 다양한 혜택을 담은 12개 K리그 구단의 마스코트로 구성된 한정판 NFT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프로젝트위드는 K리그 아일랜드 외에도 K리그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Kick(킥)과 선수 NFT, 판타지 풋볼 런칭 등 K리그 팬들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코인 상장 대가로 뒷돈?…檢, 거래소·발행사 수사]

검찰이 암호화폐(코인) 상장 과정에서 거래소와 암호화폐 발행사 간 불법 거래가 있었는지 수사에 나섰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조사1부는 최근 국내 코인 거래소의 코인 상장 과정을 정리한 자료를 확보 중이다. 이를 토대로 거래소의 상장 심사 과정이 적법했는지 조사하고 있다. 일부 ‘김치 코인’(국내 발행 코인)의 급락으로 투자자 피해가 속출하자 거래소들이 ‘뒷돈’을 받고 상장했는지 들여다보고 있는 것이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대형 거래소가 대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이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국내 5대 암호화폐(코인)거래소와 코인 발행사 수사에 들어간 것은 지난 5월 루나 폭락 사태가 계기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저스틴 선, 바이낸스 산업 복구 펀드 참여 신청서 제출"]

저스틴 선 트론(TRX) 창업자와 트론다오가 바이낸스가 웹3 산업 복구 이니셔티브 IRI(Industry Recovery Initiative)에 참여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앞서 바이낸스는 "현재까지 점프크립토, 폴리곤벤처스, 앱토스랩스, 애니모카브랜드, GSR, 크로노스, 브루커그룹이 약 5,000만 달러를 펀드에 투입하기로 했으며 IRI 지원을 원하는 회사로부터 약 150개의 참여 신청서를 받았다"고 전한 바 있다. 이와 관련 트론다오 측은 "해당 발표에 대해 알지 못했다. 발표된 기업들은 우리와는 다른 시간에 바이낸스와 접촉했을 가능성이 크다. 트론다오 역시 IRI에 참여하기 위해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곧 그들로부터 답변을 들을 것"이라고 밝혔다.

[팬케이크스왑, 스테이블스왑 거래 용이한 스마트 라우터 기능 출시]

BNB체인(BNB) 기반 DEX 팬케이크스왑(CAKE)이 공식 미디엄을 통해 스마트 라우터 기능을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팬케이크스왑은 :스마트 라우터는 자동화 마켓 메이커(AMM)와 스테이블스왑을 연결해 이용자에게 더 나은 유동성 및 가격을 제공하게 해주는 라우팅 알고리즘이다. 현재 스테이블스왑은 BUSD와 HAY 간의 거래만 지원하고 있지만 향후 더 많은 거래 페어 및 유동성 풀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CAKE는 0.42% 오른 3.9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ARK 21셰어즈 비트코인 ETF, 처음으로 일일 유입액 2억 달러 달성

카테고리 이미지1

코퍼, 논란의 이벤트 후 사과 및 내부 조사 발표

카테고리 이미지1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 이더리움 검증자 수 증가, 우려의 초래

카테고리 이미지1

블랙록, 비트코인 보유량 25만 BTC 돌파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8]
댓글보기
  • jbm장미
  • 2022.11.28 08:28:21
좋아요
답글 달기
  • 0
  • ·
  • 0
  • 늘봄
  • 2022.11.27 22:34:25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solkae
  • 2022.11.27 22:26:55
ㅊㅊ
답글 달기
  • 0
  • ·
  • 0
  • 감성돔
  • 2022.11.27 19:42:08
잘봤어요
답글 달기
  • 0
  • ·
  • 0
  • 신찬파파
  • 2022.11.27 19:29:38
토큰포스트 응원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키리나
  • 2022.11.27 19:28:03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1
  • ·
  • 0
  • 블루레인
  • 2022.11.27 17:20:38
잘봤어요~
답글 달기
  • 0
  • ·
  • 0
  • 1mini
  • 2022.11.27 15:55:30
ㄱ ㅅ ㅇ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13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0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3분 전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94,906,846.03 (+0.46%)
  •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811,167.10 (+0.72%)
  •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49.83 (+0.05%)
  • 코인 이미지 BNB (BNB)
    821,294.46 (+3.71%)
  • 코인 이미지 Solana (SOL)
    251,598.61 (+1.15%)
  • 코인 이미지 XRP (XRP)
    833.61 (+0.78%)
  •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49.75 (0.00%)
  •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90.63 (+8.83%)
  •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870.67 (+0.20%)
  • 코인 이미지 Avalanche (AVAX)
    72,857.41 (-0.45%)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94,906,846.03 (+0.46%)
왼쪽
2024 3월  29(금)
오른쪽
진행기간 2024.03.29 (금) ~ 2024.03.30 (토)

19명 참여

정답 89%

오답 11%

진행기간 2024.03.28 (목) ~ 2024.03.29 (금)

62명 참여

정답 98%

오답 2%

진행기간 2024.03.27 (수) ~ 2024.03.28 (목)

63명 참여

정답 94%

오답 6%

진행기간 2024.03.26 (화) ~ 2024.03.27 (수)

54명 참여

정답 94%

오답 6%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17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2.26(화) ~ 2023.12.29(금)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총 2,000 만원 상당의 20,000,000 NEWS 토큰 에어드랍 (총 4회차 진행)
신청인원

8 / 100

기간 2023.12.18(월) ~ 2023.12.24(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총 2,000 만원 상당의 20,000,000 NEWS 토큰 에어드랍 (총 4회차 진행)
신청인원

26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