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퀀트 대표 "전통 금융 업계, 스테이블코인 및 디파이 투자할 것"]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가 트위터를 통해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은 CBDC와 스테이블코인이 공존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며 "전세계적으로 더 많은 USD 연동 스테이블코인이 사용되면 달러 우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에 따라 전통 금융 업계에서도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다. 다만,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많은 거래량을 확보하려면 디파이가 성장해야 한다. 그들의 다음 목표는 디파이 투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CB 통화정책위원 "디지털 유로 도입 여부 내년 10월 결정 예정"]
외신에 따르면 핀란드 중앙은행 총재이자 ECB 통화정책위원인 올리 렌(Olli Rehn)이 "디지털 유로 프로젝트의 기본적인 조사 단계는 2023년 10월 마무리될 예정이며, 이 때 디지털 유로의 본격 도입 여부도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싱가포르 법원, 3ac 청산인 청산 요청 승인]
싱가포르 고등법원이 쓰리애로우캐피털(3ac)의 지정 청산인 테네오(Teneo)의 청산 신청을 승인했다. 이는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법원의 3ac 청산 명령이 싱가포르에서도 인정된다는 의미라고 블룸버그는 설명했다. 이번 승인에 따라 테네오는 싱가포르에서 보유하고 있는 3ac의 은행계좌, 부동산, 암호화폐, NFT 자산 등 재무 기록을 요청할 수 있게 됐으며, 쑤주, 카일 데이비스 3ac 공동 설립자를 소환할 수도 있게 됐다. 블룸버그는 "현재 테네오가 3ac의 4000만 달러 규모 자산을 압류했지만, 이는 채권자들이 상환을 요청한 28억 달러 상당의 채무에 크게 못 미치는 규모"라고 부연했다.
[비트코인 3위 고래, 이틀간 879 BTC 매입]
비트인포차트에 따르면 BTC 보유량 기준 3위에 올라있는 네임드 고래 지갑 1LQoWist8KkaUXSPKZHNvEyfrEkPHzSsCd이 최근 이틀 동안 879 BTC를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해당 주소는 134,395.78 BTC를 보유 중이다. 앞서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는 "해당 주소는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핫월렛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2.07% 오른 21,405.6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군 자금 후원 암호화폐 월렛 차단]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 군사 자금 후원에 사용되는 암호화폐 월렛을 차단했다고 발표했다. SBU는 "해당 월렛 약 2만2000달러 규모의 암호화폐가 보관돼 있었고, 이는 모두 압수됐다. 월렛 차단 및 압수 과정을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해외 암호화폐 회사의 도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美 샌프란시스코서 피소..."해킹 피해 대처 미흡"]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해킹 피해로부터 이용자들 제대로 보호하지 못했다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소송을 당했다. 미디어는 "고소장을 살펴보면, 원고는 해커들의 공격으로 단 49분 만에 19만 달러를 도난당했는데, 원고는 코인베이스가 해커의 공격으로부터 이용자 보호를 소홀히 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원고 측은 다른 피해자들을 찾아 집단 소송을 제기하는 방법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주, 스포츠 베팅에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도입 검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 스포츠 베팅 업체 라이선스 발급 기관인 노던 테라토리 레이싱 위원회(Northern Territory Racing Commission, NTRC)가 베팅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가 사용되는 것과 관련 업체들의 의견을 수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NTRC는 "다양한 분야에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라이선스 보유 운영자들의 요청이 있었다"며 "운영자들에게 암호화폐 결제 수용 여부와 결제 지원 암호화폐 종류 등을 묻는 의견서를 발송했다. 의견 수렴은 9월 2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日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뱅크 "ETHW 상장 여부 미정... 잠재적 규제 위험 평가 필요"]
유투데이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뱅크(BitBank)가 "이더리움PoW(ETHW)의 상장 여부에 대해 아직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며 "이를 결정하기 전에 잠재적 규제 위험을 평가해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또다른 일본 거래소 비트플라이어가 "머지 후 상황에 따라 ETHW 상장 및 토큰 배포 등을 결정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넥소, 이더리움 머지 적극 지원...ETHW도 검토 예정]
암호화폐 대출기관 넥소(Nexo)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넥소는 "우리는 향후 머지가 진행될 때 모든 월렛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이미 대비를 마쳤다. 머지 이후에도 고객은 추가 작업 없이 기존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고객 자금을 보호하기 위해 머지가 진행 중일 때는 ETH 및 ERC-20 토큰의 입출금은 일시 중단한다. 또 ETHW(PoW ETH)가 나오면 이를 면밀히 평가하고 문제가 없다면 이를 지원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美 학부모 2명 중 1명 "암호화폐 의무교육으로 가르쳐야"]
코인텔레그래프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 스터디닷컴(Study.com)의 설문조사를 인용해 미국 학부모 중 64%, 대학 졸업자 중 67%가 암호화폐를 의무 교육 과정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응답했다고 보도했다. 또 암호화폐를 소유한 부모는 자녀의 암호화폐 교육에 평균 766달러를, 대졸자는 자신의 암호화폐 교육과 투자에 평균 1086 달러를 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미국 내 학부모 884명과 대학 졸업생 2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alice@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