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뉴욕 브리핑] 호주, 지난해 가상자산 스캠 피해액 1억4840만 달러 外

| 양소희 기자

[호주 투자자, 지난해 가상자산 스캠 피해액 1.48억 달러]

디크립트에 따르면 호주 투자자들이 지난해 가상자산 스캠으로 1억 4840만 달러(한화 1958억 8800만원 규모)의 피해를 입었다고 호주 경쟁소비자위원회(ACCC)가 발표했다. 피해자 수는 약 4000명으로, 전년도에 비해 162% 증가했다.

[CME 5/22부터 BTC·ETH 일일 만기 옵션 제공 계획]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이 표준 및 마이크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옵션 계약 만기가 매일(월~금)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ME그룹은 "현재 규제 당국이 검토 중이며, 검토가 끝나면 5월 22일부터 이를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란은행 부총재 "의회, 도매용 디지털 파운드 사용 방안 검토 중"]

블룸버그에 따르면 존 컨리프 영란은행 부총재는 의원들이 도매용 디지털 파운드화 사용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이는 영국이 이 아이디어를 승인하기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신호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금융 자산 토큰화, 아토믹 세틀먼트(연계된 두 자산을 즉시 교환하는 것으로, 한 자산의 이체는 다른 자산의 이체 시에만 발생), 스마트 컨트랙트, 기타 신흥 기술이 도매 금융 시장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효과를 명확하게 인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LSDx 파이낸스, 토큰 소각 제안 상정]

유동성 암호화폐 스테이킹 프로토콜 LSDx 파이낸스가 LSD 토큰 소각을 골자로한 제안을 상정했다. LSDx 파이낸스는 "보유자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LSD의 장기적 성장을 위해 토큰 소각 옵션을 제안한다. 옵션은 총 4가지로 각각 5억, 3억, 2억 LSD 소각과 토큰 소각 반대다. 선택된 옵션은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고 전했다.

[바벨 공동창업자 "구조조정 돌입... 호프 디파이 프로젝트에 집중"]

바벨 공동창업자인 양저우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17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법원에서 바벨 그룹의 파산보호 절차 심리가 열렸다. 이에 따라 법원 내 구조조정 절차가 공식적으로 시작됐다. 구조조정 프로젝트 명칭은 호프(HOPE)로, 이제 해당 프로젝트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바벨파이낸스가 '바벨 리커버리 코인'을 발행하는 새로운 디파이 프로젝트를 통해 채권자에 부채를 상환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CNBC 진행자 "게리 겐슬러, 반역죄로 기소해야"]

CNBC 크립토트레이더 쇼 호스트 랜 노이너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는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을 반역죄로 기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대부분의 테러조직보다 더 많은 피해를 미국에 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서 "게리 겐슬러는 암호화폐의 트러블이다. 그들은 이미 암호화폐 산업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다"고 말한 바 있다.

[미 블록체인협회, 뉴욕 금융국 등에 암호화폐 기업 디뱅킹 사태 관련 정보 요청]

블록웍스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로비 그룹 블록체인협회가 미국연방주택기업감독청(FHFA)과 뉴욕주 금융감독국(NYDFS)에 파산한 3개 은행 관련 암호화폐 기업 대상 디뱅킹(de-banking, 은행의 특정 산업군 기업 계좌 동결 관행) 사태에 대한 정보를 요청했다. 이들은 샌프란시스코 연방 주택 대출은행이 실버게이트에 대출금 조기 상환을 강조한 점에 정치적 목적이 있었는지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블록체인협회는 연준, 예금보험공사(FDIC), 통화감독청(OCC)에도 디뱅킹 관련 정보를 요청한 바 있다.

[분석 "미 10년물 국채 금리 반등...코인 일부 차익실현 고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 리서치 및 전략 책임자 마커스 틸렌은 미국 10년물 국채 수익률이 조용히 반등하고 있다며 보유한 암호화폐 일부 차익 실현을 고려할 것을 권고했다. 현재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는 3.560%다. FxPro 시니어 마켓 애널리스트 알렉스 쿠프치케비치도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3만 이상의 저항선을 돌파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진단했다.

[코인베이스, TVK·DIMO 상장]

코인베이스가 테라버추어(TVK), 디모(DIMO)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유동성 조건 충족시 태평양 표준시 기준 4월 18일 9시에 거래가 시작된다. DIMO는 익스페리멘털(experimental, 리스크 높은 자산 표시) 라벨로 상장된다. 이들 코인들은 앞서 상장 로드맵에 추가된 바 있다.

soheeyang@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