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이 개발사 미스틴랩스가 한국 시장을 핵심 거점으로 삼고 스테이블코인 및 파트너십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수이 개발사 미스틴랩스의 아데니이 아비오둔 최고제품책임자(CPO) 겸 공동창업자는 25일 수이 빌더 하우스: APAC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시장 전략과 스테이블코인 발행 관련 입장을 밝혔다.
아비오둔 CPO는 원화 스테이블코인 출시와 관련된 질문에 “미스틴랩스가 스테이블코인을 직접 발행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현재 약 5곳의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와 협력해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계층(layer)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의 경우 현행 법안에 따라 국내 법인을 통해서만 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 법인이 발행해야 한다는 점을 존중한다”고 덧붙였다.
한국 시장 전략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아비오둔 CPO는 “수이와 미스틴랩스를 창립할 때부터 한국 시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한국은 게임 산업이 세계 최대 규모이고 암호화폐에 대해서도 개방적인 태도를 보여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수이는 NHN, 넷마블 등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디파이, 스토리지 등 혁신적인 영역에서 한국 개발자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서 많은 변화를 이끌어낼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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