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경찰, $10억 이상 자금세탁 관련 암호화폐 압수]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싱가포르 경찰이 자금세탁 관련 10억 달러가 넘는 현금 및 암호화폐, 94개의 부동산을 압수했다. 아울러 자금세탁 혐의 용의자 10명 이상을 체포하고, 8명을 수배 조치했다. 대부분 중국인과 캄보디아인으로 알려졌다.
[GSR CEO “임원 줄퇴사 보도는 악의적”]
더블록이 암호화폐 마켓메이커 GSR에서 작년 말부터 주요 임원들이 줄줄이 퇴사하고 있다고 보도한 가운데 리치 로젠블럼(Rich Rosenblum) GSR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악의적 보도’라며 반박했다. 그는 “우리는 더블록 취재에 최선을 다해 응대했으나 그들은 애초부터 악의적 보도를 할 목적이었던 것같다. 우리는 외부 자금 조달 없이도 3번의 약세장을 견뎌왔고 현재 사업 구조도 여전히 탄탄하다.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고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시장점유율도 높여왔다. 더블록은 GSR의 사업전략 변화 등은 무시한채 선정적인 내용만 보도했으며 이는 매우 무책임한 행위”라고 강조했다. 앞서 더블록은 GSR이 미국 내 비즈니스를 축소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퇴사하면서 최대 300여명 규모였던 조직이 250여명 수준으로 쪼그라 들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맨틀 네트워크, 출시 한달만 TVL $4000만 돌파]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난센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맨틀네트워크 TVL(락업예치금)이 4,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출시 한 달 만이다. 보고서는 "약 5,000개의 고유 주소가 크로스체인 브릿지를 통해 이더리움에서 맨틀 네트워크로 5,600만 달러 상당의 자산을 전송했다"고 전했다.
[서클 EU 규제 총괄 "EU 규제상 단일자산 ETF 나올 수 없어... BCOIN 보도 오해 소지”]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의 유럽연합(EU) 규제 총괄 패트릭 한센(Patrick Hansen)이 “EU 규제상 비트코인(BTC)이나 금과 같은 단일 자산 ETF 상품이 나올 수 없다. 따라서 자코비 윌셔 비트코인 ETF(티커 BCOIN)에 대한 기사 제목은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도 X(구 트위터)에서 "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 거래소에 상장된 자코비 윌셔 비트코인 ETF를 '유럽 최초' 비트코인 현물 ETF로 지칭하는 것은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는 표현"이라고 지적했다.
[이오스네트워크재단 "EOS랩스 설립... 생태계 지원 목적"]
이오스네트워크재단(ENF)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오스(EOS) 생태계 지원을 위한 EOS랩스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ENF는 "운영 예산의 4분의1을 EOS랩스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며, EOS랩스는 EOS 생태계 성장을 위한 웹3 인큐베이터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레버파이, 마이크로소프트와 AI 디파이 솔루션 출시]
레버파이(LEVER)가 공식 미디엄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애저(Microsoft Azure) 오픈AI 서비스를 사용, AI 디파이 솔루션 'Morpheus'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orpheus는 사용자에 온체인 모니터링 데이터를 제공, 디파이 애플리케이션 탐색을 돕는다고 레버파이 측은 설명했다.
[렛저 “페이팔 계정 있으면 법정화폐로 암호화폐 구매 가능”]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하드월렛 제조사 렛저가 “앞으로 렛저 라이브 사용자들은 국제 결제 기업 페이팔 계정으로 암호화폐 구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앞서 페이팔이 렛저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익명의 XRP 커뮤니티 구성원 잭더리퍼(Jack The Rippler)가 X(구 트위터)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렛저 라이브 사용자는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구매하고 토큰을 하드웨어 지갑에 직접 입금도 할 수 있게 된다. 또 추가 인증 없이 페이팔 계정 연결도 가능하다.
[제타체인, $2700만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 탑재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제타체인(ZetaChain)이 27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블록체인닷컴, 휴먼캐피털, VY캐피털, 스카이9캐피털, 제인스트릿캐피털, 비스타랩스, CMT디지털, 파운데이션캐피털, 링펭캐피털, SGR, 쿠다사이, 크러스트 등이 함께 참여했다. 투자금의 구체적인 사용처는 공개되지 않았다.
[검찰 '뒷돈 상장' 코인 수사 확대]
KBS에 따르면 검찰이 '뒷돈 상장'에 연루된 코인의 수사를 확대하기로 했다. 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16일 기자들과 만나 "코인원에 상장된 코인 중 문제가 있는 코인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많은 투자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일부만 큰 이익을 본 코인의 범죄 혐의를 살펴볼 것.퓨리에버처럼 정상적이지 않은 요소가 보이는 코인이 있다"고 밝혔다. 검찰은 또 예고 없이 입출금을 중단한 코인 예치서비스 업체 하루인베스트·델리오와 관련해 수십 건의 고소장을 접수 받아 수사에 나섰다.
[코인렛저, 베이스 네트워크 지원]
피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암호화폐 세금 신고 솔루션업체 코인렛저(CoinLedger)가 코인베이스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코인렛저는 베이스에서 발생하는 거래와 관련된 이익, 손실, 수익의 계산을 지원한다.
[오비터파이낸스, opBNB 네트워크 지원]
레이어2 크로스체인 브릿지 오비터 파이낸스(Orbiter Finance)가 BNB체인이 개발한 옵티미즘(OP) 기반 네트워크 opBNB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BNB체인에서 opBNB로 최대 10 BNB를 전송할 수 있다고 오비터 파이낸스 측은 설명했다.
[가상자산 업체 M2, 아부다비서 금융서비스 운영 라이선스 취득]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랍에미레이트(UAE) 국제금융자유구역인 아부다비글로벌마켓(ADGM)의 금융 서비스 규제 당국(FSRA)이 가상 자산 회사 M2에 거래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허가(FSP, Financial Services Permission)신청을 승인했다. M2 측은 "규제 승인에 따라 M2의 거래 플랫폼은 2023년 말 출시될 예정이다. 플랫폼을 통해 UAE에서 가상자산 거래,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soheeyang@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