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팬 겨냥한 신작 '디즈니 솔리테어', 출시 하루 만에 100만 명 몰렸다

| 김민준 기자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슈퍼플레이(SuperPlay)가 디즈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신작 카드 게임 디즈니 솔리테어(Disney Solitaire)를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자 수만 100만 명을 넘길 정도로 론칭 전부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신작은 슈퍼플레이가 지난해 플레이티카(Playtika)에 인수된 이후 처음 출시하는 타이틀로, 회사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의미도 크다.

디즈니 솔리테어는 전통적인 트리픽스 솔리테어(TriPeaks Solitaire) 방식에 디즈니 IP 특유의 차별화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무려 75명이 넘는 디즈니와 픽사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게임을 진행하며 획득한 별을 활용해 라이온킹, 토이 스토리, 겨울왕국, 코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