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dgy Penguins, 1백만 개의 인형 판매 달성

| 김미래 기자

Pudgy Penguins NFT 프로젝트의 창립자인 루카 슈네츨러 CEO는 지난 12개월 동안 Pudgy Penguin 인형이 100만 개 이상 팔렸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전 세계 소매점으로 확장을 계속하면서 판매가 급증했다고 한다.

1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누가 생각이나 했겠어요, 소비자 암호화 혁명이 뚱뚱하고 날지 못하는 새들에 의해 이끌릴 줄을,"이라 말했다고 전했다.

이 판매 기록은 Pudgy Toys와 Pudgy World가 미국의 소매 대기업 타겟(Target)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5월 12일 발표한 후에 이루어졌다.

Pudgy Penguins는 2021년에 만들어진 인기 있는 NFT 컬렉션으로, 8,888개의 다채로운 펭귄 아바타를 특징으로 한다.

이 프로젝트는 초기에 창립자가 러그 풀(rug pull) 혐의에 휘말렸으나, 슈네츨러가 2022년에 브랜드를 250만 달러에 인수하면서 안정을 찾았다.

이 인기 있는 펭귄들의 인형 버전은 월마트(Walmart)와 같은 소매 대기업에서도 판매되고 있으며, 이는 그 성공에 기여했다.

Pudgy Penguin 모델은 NFT 소유자가 자신의 독특한 Pudgy Penguin이 특징인 물리적 제품의 판매에서 순수익의 5%를 로열티로 받을 수 있도록 한다.

OpenSea NFT 마켓플레이스에 따르면, NFT 버전의 바닥 가격은 12.87 이더(ETH), 현재 가격으로 약 37,580달러이다.

가장 비싼 최근 판매는 Penguin #6873으로, OpenSea에 따르면 무려 400 ETH, 약 117만 달러에 팔렸다.

NFT 판매 추적 플랫폼 CryptoSlam에 따르면, Pudgy Penguins는 지난 7일 동안 220만 달러의 판매액을 기록하며 이차 판매에서 열두 번째로 높은 NFT 컬렉션이다.

미분류된 Bitcoin Ordinals는 판매량이 가장 높은 NFT이며, CryptoPunks는 가장 인기 있는 컬렉션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