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캐스트, 블록체인 기반으로 TV광고 판매키로

| Seong ju Lee 기자

미국 최대 케이블방송 업체인 컴캐스트가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에 나서기로 했다.

컴캐스트의 광고 사업을 맡고 있는 컴캐스트 어드밴스드 애드버타이징 그룹(Comcast’s Advanced Advertising Group)은 마케터들이 브로드캐스팅이나 스트리밍 TV에서의 광고를 구입할 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최근 프랑스 칸느에서 열린 칸느 라이온스(Cannes Lions) 행사에서 밝혔다.

컴캐스트가 구현하려는 ‘블록체인 인사이트 플랫폼(Blockchain Insights Platform)’은 프리미엄 비디오 광고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컴캐스트는 블록체인 플랫폼은 NBC유니버설, 디즈니, 채널4, TF1 그룹 등 다양한 기업들이 공동으로 개발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번 협력으로 보다 향상된 광고 기획, 타겟팅, 실행 및 다양한 스크린간의 효과 측정 등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컴캐스트의 블록체인 인사이트 플랫폼은 오는 2018년 중 공식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컴캐스트는 초기 참여 기업들 외에 유럽과 미국내의 프로그램 기획사, 유통업체, 디바이스 제조업체, 마케터 등을 추가로 합류시키기 위해 논의에 나설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성주 기자 benoie@econo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