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텔, 핫휠 NFT사업 중단... 블록체인 수집품 전략 전면 재검토

| 김민준 기자

장난감 대기업 마텔(Mattel)이 ‘핫휠 버추얼 차고(Hot Wheels Virtual Garage)’ NFT 컬렉션의 향후 진행을 보류하며, 사실상 디지털 수집품 사업에서 한발 물러서는 분위기다.

마텔은 최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예측 가능한 미래 동안 핫휠 NFT 시리즈 및 기능성 드랍을 더 이상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관련 사업의 중단 계획을 밝혔다. 회사 측은 현재 마텔 디지털 수집품의 장기적인 방향성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마텔은 “핫휠 버추얼 차고를 향한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열정은 매우 뜻깊은 여정이었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가상 수집품 시장의 변화 양상을 신중히 평가한 결과, 2025년 이후부터는 시리즈 및 기능 드랍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며 사업 철수 배경을 설명했다.

마텔은 2021년부터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집품 시장에 진입해 왔으며, 핫휠 NFT는 브랜드 수집가들과 크립토 커뮤니티 모두에게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NFT 시장이 거품 이후 침체기를 거치면서 주요 브랜드들의 회의적인 입장도 늘어가고 있다.

이번 발표는 마텔이 향후 웹3 활용 전략을 재정비하고 디지털 사업 구조를 재고하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