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금융 파생상품 기관인 멀티뱅크 그룹이 UAE 선도 부동산 개발사 MAG 라이프스타일 디벨롭먼트, 블록체인 혁신 기업 마브릭과 30억 달러(약 4조 2,600억 원) 규모의 토큰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현재까지 진행된 실물자산(RWA) 토큰화 사업 중 최대 규모로, 멀티뱅크의 차세대 디지털 금융 생태계의 핵심이 될 $MBG 토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MAG의 고급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인 리츠칼튼 레지던스 두바이 크릭사이드와 케투라 리조트, 케투라 리저브가 블록체인에 등록되어 멀티뱅크의 규제 준수 RWA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출시 후 RWA 자산 보유자들은 멀티뱅크 플랫폼에서 일일 단위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MBG 토큰은 접근성, 스테이킹, 수수료 지불, 플랫폼 참여 등을 지원하며 기관급 디지털 자산 제공을 위한 인프라 레이어로서 기능할 것이다. 계약에 따라 MAG는 토큰화를 위한 프리미엄 부동산 자산을 제공하고, 마브릭은 온체인 자산 발행과 디파이 통합을 위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한다. 멀티뱅크 그룹은 $MBG 토큰의 다층적 유틸리티를 바탕으로 규제 준수, 유동성 공급, 플랫폼 거버넌스를 담당한다.
멀티뱅크는 2025년 4월 첫 주에 일일 거래량이 350억 달러를 초과했으며,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2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플랫폼 수익과 연동된 바이백-번 모델과 장기 참여를 유도하는 스테이킹 보상을 통해 소매 및 기관 투자자 모두에게 실질적 가치를 제공한다.
이번 30억 달러 규모의 토큰화는 시작에 불과하다. 플랫폼은 향후 100억 달러 규모의 자산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MBG 토큰을 기반으로 프로그래밍 가능한 소유권과 규제 준수 디지털 투자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