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브레이브와 파트너십 체결…8천6백만명 대상 ADA 지원 확대

| 손정환 기자

카르다노가 브레이브 브라우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8,600만 명의 신규 사용자 확보에 나섰다. 카르다노의 개발사 인풋 아웃풋(IO)은 프라이버시 중심의 웹 브라우저 브레이브와 협력해 브레이브 월렛에 ADA 완전 지원을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은 이번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직접 ADA와 다른 카르다노 네이티브 자산을 보관, 전송, 수신, 스왑하고 트랜잭션에 서명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는 이더리움과 솔라나를 지원하는 브레이브의 멀티체인 지원 전략에 카르다노가 새롭게 추가되는 것이다.

호스킨슨은 이번 브레이브와의 제휴가 올 여름과 가을에 걸쳐 발표될 여러 파트너십의 시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계획들을 "깨진 창문 고치기"로 표현하며, 이전에 완료됐어야 했지만 지연된 일들이라고 언급했다. "이는 오래전에 이뤄졌어야 했습니다. 2022년에 가능했지만 일부 당사자들이 실수를 했죠"라고 호스킨슨은 덧붙였다.

일본 시장에서도 카르다노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바이낸스의 ADA/JPY 거래쌍은 24시간 동안 거래량이 79% 급증하며 전 세계 카르다노 거래쌍 중 두 번째로 높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탭툴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급증은 일본 투자자들의 증가된 활동과 관심을 반영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ADA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24시간 동안 2%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카르다노는 지난 주 19% 상승했으며 일중 최고가 0.865달러까지 기록했다. 현재 강세 지지자들은 1.02달러 저항선 돌파를 주시하고 있으며, 이를 넘어설 경우 ADA의 지속적인 상승세가 예상된다.

한편 비트코인은 최근 미중 관세 일시 중단 소식에 10만 6,000달러를 돌파했다가 현재 10만 1,952달러 선으로 조정받았다. 이더리움은 3% 하락했으며 도지코인은 6% 이상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