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네트워크, 생태계 스타트업에 1억 달러 투자 펀드 조성

| 손정환 기자

파이 네트워크가 최근 혁신적인 스타트업에 1억 달러를 투자하는 '파이 네트워크 벤처스' 펀드를 발표했다. 투자금은 미국 달러와 파이 토큰으로 구성된다.

파이 네트워크는 지난 10일 전 소셜미디어 X를 통해 5월 14일 중요한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커뮤니티에서는 바이낸스 상장 가능성이 제기됐으나, 실제로는 '파이 네트워크 벤처스'라는 투자 펀드 설립이 공개됐다.

이번 주 초 팀이 재확인한 세부 내용에 따르면, 새로운 펀드는 파이 재단을 통해 설립됐다. 파이 재단은 파이 생태계의 장기 개발을 주도하는 '소유자 없는 조직'이다. 투자 펀드에 사용되는 파이 토큰은 재단 보유분의 10%에서 할당됐다.

파이 네트워크 벤처스의 주요 목표는 세 가지다. 첫째, 파이 유틸리티 강화를 위해 제품과 서비스에 파이를 통합하는 스타트업과 기업을 지원한다. 둘째, 더 많은 실제 생산 프로세스를 파이 네트워크로 가져오기 위해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과 기업에 투자한다. 셋째, 파이의 고유한 가치를 보여주는 실생활 사용 사례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펀드는 다른 암호화폐 생태계 프로그램과 두 가지 면에서 차별화된다. 우선 생성형 AI와 AI 애플리케이션, 핀테크, 임베디드 결제, 이커머스 플랫폼, 마켓플레이스, 소셜 네트워크 등 일반 기술 분야에 중점을 둔다. 또한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털 기업들과 유사한 방식으로 투자 대상을 발굴하고 검증한다.

팀은 이번 이니셔티브가 파이 토큰의 유틸리티를 확대하고 생태계를 강화하며 양질의 통합을 촉진함으로써 파이 보유자들에게 혜택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