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美 투자자 대상 CRO 신탁 출시… 가격은 6% 하락

| 손정환 기자

크립토닷컴이 투자관리사 캐너리 캐피탈과 미국 투자자들을 위한 CRO 신탁을 설립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러한 호재에도 불구하고 크로노스 네트워크의 자체 토큰 CRO는 24시간 동안 6% 하락했다.

크립토닷컴은 캐너리 캐피탈과 협력해 캐너리 CRO 신탁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 금융상품은 미국의 적격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크로노스 네트워크의 자체 토큰인 CRO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캐너리 캐피탈의 스티븐 맥클러그 CEO는 크립토닷컴이 "기관급 암호화폐 시장 접근성을 제공하는 기준을 세웠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번 이니셔티브가 CRO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플랫폼의 전반적인 성공을 반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크립토닷컴의 에릭 안지아니 사장 겸 COO는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디지털 자산 참여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핵심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 투자자들이 크로노스의 여정에 동참할 수 있도록 캐너리 캐피탈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러한 발표에도 불구하고 CRO 가격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코인게코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CRO는 0.09달러 선에서 거래되며 24시간 기준 6% 하락했다.

이러한 하락세의 주요 원인으로는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조정을 들 수 있다. 비트코인(BTC)은 10만 7000달러를 돌파했다가 급격히 하락해 10만 250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카르다노(ADA) 등 주요 알트코인들도 비트코인보다 더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한편 CRO는 지난 3월 트럼프 미디어 테크놀로지 그룹(TMTG)과의 파트너십 발표 이후에는 두 자릿수 상승을 기록한 바 있다. 당시 두 회사는 BTC와 CRO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상품(ETP) 출시를 목표로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