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 지지 프라이버시 풀, 스테이블코인 지원 추가

| 김하린 기자

이더리움 공동창립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지지하는 온체인 프라이버시 솔루션 프라이버시 풀(Privacy Pools)이 스테이블코인 지원을 추가해 USDT와 USDC 같은 자산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고 수요일 발표했다.

25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이 프로토콜은 테더의 USDT, 서클의 USDC, 스카이의 알고리즘 기반 DAI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프라이버시 풀은 암호화폐 베테랑 아민 솔레이마니(Ameen Soleimani)와 잭 콜(Zak Cole)이 규정을 준수하면서 온체인 프라이버시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으로 만들었다. 이 프로토콜은 불법적이거나 원치 않는 자금을 필터링하기 위해 2023년 부테린이 처음 제안한 "연관 세트 제공자(Association Set Provider)"라는 믹스넷 설계를 사용한다.

사용자들은 호환되는 0xbow 월렛을 사용해 프로토콜에 연결하여 ERC-20 토큰을 예치한다. 이 프로토콜은 영지식 증명을 사용해 사용자들이 새로 익명화된 자산을 새로운 보호된 주소로 인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술을 구축하는 스타트업 0xbow는 뱅클리스(Bankless), 넘버 그룹(Number Group), 퍼블릭 웍스(Public Works), 그리고 부테린을 포함한 여러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