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 월렛, 마스터카드와 제휴하여 디지털 지갑 직접 결제 카드 출시

| 이준한 기자

비트겟 월렛이 신용카드 거대 기업 마스터카드와 웹3 결제 회사 이머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사용자들이 디지털 지갑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카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1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비트겟 월렛(Bitget Wallet)이 신용카드 거대 기업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웹3 결제 회사 이머서브(Immersve)와 파트너십을 맺고 사용자들이 디지털 지갑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카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카드는 마스터카드를 받는 1억 5000만 상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편의성을 통한 암호화폐 채택 확대를 목표로 한다. 더 블록과 공유된 보도자료에 따르면 영국과 유럽연합 사용자들이 먼저 카드를 받게 되며, "앞으로 몇 달 안에" 라틴아메리카, 호주, 뉴질랜드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보도자료는 개인들이 물리적 및 온라인 상인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비트겟 월렛 앱을 통해 카드의 디지털 버전을 얻을 수 있다고 계속 설명한다. 사용자들은 또한 지갑의 유휴 잔액에 대한 수익률, 거래 기반 보상, 그리고 신원 확인에 대한 일회성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된다.

비트겟 월렛 최고마케팅책임자 제이미 엘칼레(Jamie Elkaleh)는 성명에서 "암호화폐 결제는 전통적인 거래만큼 매끄럽고 안전해야 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트겟 월렛 사용자들은 이제 마스터카드가 받아들여지는 어디서든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엘칼레는 "우리는 실제 암호화폐 유틸리티에 대한 엄청난 수요를 보고 있으며, 마스터카드 및 이머서브와의 이번 협력은 그 비전을 현실로 만들 인프라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회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머서브(Immersive)는 마스터카드의 주요 회원사다. 이머서브는 고객 확인(KYC), 자금세탁방지(AML) 및 기타 규제 컴플라이언스 규칙을 준수하면서 온체인에서 암호화폐 대 법정화폐 거래를 정산할 것이다.

많은 암호화폐 기업들이 암호화폐 담보 카드를 출시했으며,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도 이달 초 사용자들에게 BTC 보상으로 최대 4%를 제공하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기반 카드를 공개했다. 더 블록이 이전에 보도한 바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제미나이(Gemini)도 2021년 마스터카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사용자들에게 암호화폐 보상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만들었다.

마스터카드의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 스콧 아브라함스(Scott Abrahams)는 성명에서 "디지털 지갑은 이메일 주소만큼 빠르게 보편화되고 있다. 마스터카드에서 우리는 비트겟 월렛과 이머서브 같은 혁신적인 회사들과 협력하여 암호화폐 거래를 간단하고 안전하며 대규모로 접근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는 디지털 자산을 주류 유틸리티에 더 가깝게 가져오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