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그레이스케일 디지털 라지 캡 펀드 LLC(Grayscale Digital Large Cap Fund LLC)에 대한 승인을 일시 중단한 결정에 따라 그레이스케일 대변인은 상장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3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대변인은 이메일 성명에서 "이번 발전은 예상치 못한 것이었지만, GDLC와 같은 최초의 디지털 자산 상품을 둘러싼 규제 환경의 역동적이고 진화하는 특성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그레이스케일은 GDLC의 상장지수펀드(ETP) 상장을 추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모든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주 초 SEC는 그레이스케일의 또 다른 폐쇄형 펀드를 ETF로 전환하겠다는 제안을 "가속화된 기준"으로 승인했다. 이 펀드는 공인 투자자를 위해 장외에서 거래되며, 웹사이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거의 80%, 이더리움이 약 11%를 차지한다. 솔라나, 카르다노, XRP도 한 자리 수 비율로 포함되어 있다.
펀드를 승인한 지 하루 만에 SEC는 이를 일시 중단했다. 이 펀드에 대해 뉴욕증권거래소에 보낸 서한에서 SEC 부차관 J. 매튜 델레스더니어(J. Matthew DeLesDernier)는 거래시장부가 승인했지만 위원회가 이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SEC가 1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암호화폐에 대한 우호적인 규제 환경 속에서 SOL부터 DOGE까지 추적하는 광범위한 암호화폐 ETF들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일부는 그레이스케일 디지털 라지 캡 ETF 승인이 다른 ETF들도 승인될 수 있다는 의미일 수 있다고 시사했다.
노바디우스 웰스 매니지먼트(NovaDius Wealth Management)의 네이트 제라치(Nate Geraci) 사장은 화요일 X 게시물에서 "이 모든 것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보이는가? 개별 현물 XRP, SOL, ADA 등 ETF가 다음 차례"라고 말했다.
제라치는 목요일 "실제로 이를 극도로 긍정적인 것으로 본다"고 말하며, 지연이 "단순히 SEC가 전체적으로 암호화폐 ETF에 대한 공식적인 상장 프레임워크와 표준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것이 일어나면 수문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