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상장 칩 제조업체 나노 랩스, 7만4천개 BNB 매입해 총 1억6천만 달러 암호화폐 보유

| 김하린 기자

나스닥 상장 칩 제조업체 나노 랩스(Nano Labs, 티커 NA)가 74,315개의 BNB를 평균 672.45달러에 약 5천만 달러에 매입해 기업 암호화폐 보유량을 약 1억 6천만 달러로 늘렸다고 목요일 발표했다.

3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이번 매입은 나노가 6월 24일 BNB 체인(BNB Chain)의 네이티브 토큰을 취득하기 위해 5억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 프로그램을 발표한 후 첫 번째 대규모 매입이다. 경영진은 BNB를 안정적인 운영자본과 함께 핵심 재무 자산으로 간주한 후 BNB 순환 공급량의 5%에서 10%를 보유하고자 한다. 이는 현재 가격으로 잠재적으로 10억 달러에 달한다. 비트코인트레저리스(Bitcointreasuries) 데이터에 따르면 나노 랩스는 또한 약 1천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 장비와 AI 중심 운영에 사용되는 컴퓨터 칩을 제조하는 나노는 2022년 나스닥에 상장했다. 지난주 BNB 전략이 발표된 후 회사 주가는 거의 200% 급등했고 시가총액은 1억 8천100만 달러를 넘어섰다.

회사가 최신 암호화폐 재무 축적을 발표한 후 NA 주식은 9% 이상 하락했지만, 야후 파이낸스 데이터에 따르면 시장 가치는 1억 9천100만 달러를 넘어섰다.

나노는 단일 암호화폐 자산에 기업 재무를 집중시키는 상장 기업들의 증가하는 집단에 합류했다. 스트래티지(Strategy)가 597,325개의 비트코인으로 압도적이며, 샤프링크(SharpLink), 비트마인(BitMine), 비트 디지털 이머션(Bit Digital Immersion) 같은 회사들은 이더리움에 집중하고 있다. 나노는 BNB를 중심으로 대차대조표를 구축한 첫 번째 미국 상장 회사로 평가되지만, 코랄 캐피털(Coral Capital) 베테랑들이 설립한 빌드 앤 빌드 코퍼레이션(Build & Build Corporation)은 유사한 경로를 추구하기 위해 1억 달러 조달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