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리버티 파이낸셜, 토큰 언락 계획 발표로 내부자 접근 지연하며 커뮤니티 신뢰 구축

| 김하린 기자

트럼프 가족과 강한 연관성으로 주목받은 디파이 프로젝트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이 토큰 언락 전략을 명확히 하며 출시 시 팀, 어드바이저, 공동창립자 토큰은 언락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20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뉴스에 따르면,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orld Liberty Financial)이 토큰 언락 계획으로 투자자 우려를 진정시키기 위해 내부자 접근을 지연하고 새로운 사전 판매를 거부하며 커뮤니티 신뢰를 최우선에 두고 있다.

트럼프 가족과의 강한 연결로 인해 상당한 관심을 받은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젝트인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이 7월 19일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출시 시 팀, 어드바이저 또는 공동창립자 토큰이 언락되지 않을 것이라고 명확히 했다. WLFI 거버넌스 토큰과 USD1이라는 스테이블코인을 제공하는 이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우리는 소문을 불식시키고 싶다. 출시 시 공동창립자, 팀, 어드바이저 토큰은 언락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공정성과 첫날부터 신뢰 구축에 전념하고 있다."

새로운 투자 라운드에 대한 추측을 해결하면서 WLFI는 사전 판매를 재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대신 팀은 주요 중앙집중식 거래소와 협력하여 보상 기반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더 많은 소문 차단. 우리는 또 다른 사전 판매 라운드를 열지 않는다. 대신 주요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어 WLFI 보상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이미 사용하고 신뢰하는 플랫폼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모든 사람이 자유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이다!"

이러한 변화는 WLFI 토큰이 최근 커뮤니티 투표에 따라 거버넌스 전용 자산에서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로 전환되면서 나온다. 양도 가능성이 승인되었지만, 팀은 단계적 접근법을 취하고 있으며 거래는 2025년 8월 말이나 9월 초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0.015달러와 0.05달러 공개 판매로부터의 WLFI 토큰의 제한된 부분만 초기에 언락되어 초기 소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팀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0.015달러와 0.05달러에 구매된 공개 판매에서 구매한 토큰의 일부만 초기에 언락될 것이다. 이는 우리의 초기 소매 신자들에게 직접 보상하며 다른 누구에게도 주지 않는다."

그들은 "또한 순전히 유동성을 시딩하기 위한 재무 토큰도 있다. 이것이 커뮤니티를 이 다음 단계의 주요 초점이자 동력으로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장외거래, 창립자, 어드바이저와 연결된 것들을 포함한 다른 모든 토큰 언락은 향후 커뮤니티 투표의 대상이 될 것이다. 트럼프 가족의 관여로 알려진 것이 이해충돌 가능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지만, WLFI의 커뮤니티 거버넌스와 지연된 내부 언락에 대한 강조는 구조적 투명성을 통해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