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블록체인 컨퍼런스(SBCON 2025, 이하 SBCON)가 2025년 9월 22일(월)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는 물론 한국 가상자산 시장의 현주소를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자리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심도 있는 내용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안내할 연사들이 대거 포진됐다.
글로벌 컨설팅펌 맥킨지앤드컴퍼니의 김태경 파트너, 공태인 부파트너가 ‘글로벌 금융시장 제도권에 든 스테이블코인과 한국의 대응’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가상자산 전문인 법무법인 태평양의 김효봉 변호사가 ‘스테이블코인 법안의 입법 과제’를 짚어보며, 예일대 경제학 박사 출신인 동국대 경제학과 박선영 교수가 전망하는 ‘디지털자산시장의 혁신과 안정’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이종섭 교수, 수리과학부 천정희 교수, 한양대 정보시스템학과 오현옥 교수는 학문적 연구를 넘어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와 산업 적용 가능성을 제시하며, 디지털 금융과 미래 생태계 발전에 중요한 통찰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현재 한국 블록체인 업계를 이끄는 학계와 주요 기업의 리더들이 모여 생생한 현장 경험과 미래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가상자산 시장의 불확실성을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통찰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버플렉스(OverFlex) 앱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블록체인 실용성을 검증한 오버(Over)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이번 컨퍼런스는 슈퍼블록과 캐릭터플랜이 공동 주최한다.
탈중앙화된 RPC 네트워크의 기준을 세운 포켓네트워크(Pocket Network), 블록체인 데이터 인덱싱과 활용성을 혁신적으로 확장한 섭스퀴드(Subsquid),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 리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그 프리미어 파트너인 베스핀글로벌(Bespin Global),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콘플럭스(Conflux)가 공식 스폰서로 함께한다.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 국민의힘 김용태 의원, 조국혁신당 이해민 의원,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축사를 전해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각계의 관심과 기대를 더한다.
컨퍼런스 관련 자세한 문의는 SBCON 공식 웹사이트(sbcon.io) 또는 사무국 이메일(contact@sbcon.io)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