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B체인, 일일 사용자 346만 돌파…트랜잭션 5억 건 ‘사상 최대’

| 서도윤 기자

BNB체인의 실사용자 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증가한 신규 유저 참여와 함께, 블록체인의 네이티브 자산인 BNB도 최고가를 기록하며 상승세에 불을 지폈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난센(Nansen)에 따르면, BNB체인의 일일 활성 주소 수는 지난 월요일 346만 개를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새로 썼다. 이는 2023년 12월 집계된 종전 기록 344만 개를 넘어선 수치다. 난센이 기준으로 삼은 '활성 주소'는 외부로 트랜잭션을 전송한 고유 지갑들을 의미하며, 내부 주소 간 교환은 제외됐다.

활성 주소 증가와 함께 거래량도 폭증했다. 난센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30일간의 BNB체인 내 성공적인 트랜잭션 수는 5억 건을 돌파하며 직전 30일에 비해 151%나 증가했다. 같은 기간 동안 전체 블록체인 중 BNB체인은 솔라나(SOL)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거래를 기록했다. 솔라나는 약 18억 건에 달하는 트랜잭션을 집계하며 단연 1위를 차지했다.

연간 활성 주소 수를 기준으로 볼 때 BNB체인은 전체 블록체인 중 세 번째를 차지했다. 지난 1년간 BNB체인에서 활동한 고유 주소 수는 약 2억 개로, 레이어2 네트워크인 베이스(Base)의 수치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해당 지표에서도 13억 주소를 기록한 솔라나가 선두를 유지 중이다.

이번 일일 활성 주소 기록은 BNB체인의 인프라 성숙과 사용자 기반 확대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더불어 BNB 가격 또한 신고점을 경신하며 체인의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는 평가다. BNB체인의 네트워크 확장성과 트랜잭션 처리 성능이 실사용자 증가를 이끄는 핵심 요인으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