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모카-­SK플래닛, Web3 리워드 허브 ‘에어샵’ 공식 출시

| 김민준 기자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의 플래그십 프로젝트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탈중앙 디지털 신원 정보 네트워크를 구축 중인 모카 네트워크(Moca Network)는 오늘 세계 최초의 검증 가능한 로열티 프로그램 중 하나인 AIR숍(http://air.shop)을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토큰화 경제를 위한 커머스와 혜택 인프라인 스프리 파이낸스(Spree Finance)를 통해 개발하고 SK플래닛과 제휴를 맺은 AIR숍은 검증 서비스 및 상호운용성을 갖춘 로열티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SK플래닛은 모카 네트워크의 엔터프라이즈 탈중앙 신원 정보 인프라를 채택하는 전략적 행보를 보인 바 있다. AIR아이덴티티를 통합한 SK플래닛은 2,900만 사용자와 95,000개의 제휴 가맹점에 영지식 증명 기술을 바탕으로 한 검증 서비스와 상호운용성을 갖춘 신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데이터 주권 및 상호운용성을 보장한다.

AIR숍은 신원을 검증할 수 있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에게 항공권, 호텔, 렌터카, 고급 주택, 프리미엄 쇼핑, VIP 문화생활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가맹점에서 소비한 금액의 최대 31%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온체인에서 투명하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AIR숍의 실제 여행 상품과 다양한 문화 체험은 BookIt.com에서 제공한다.

누구나 AIR숍에서 AIR 계정을 만들어 베이직 등급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OK캐쉬백의 적립 포인트, MOCA 코인, 모카버스 NFT 스테이킹 현황과 연동된 크리덴셜을 보유한 선별된 사용자는 등급을 상향할 수 있으며, AIR숍의 스테이블 코인 기반 멤버십 포인트 체계인 AIR SP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IR숍은 론칭 기념 독점 이벤트를 연이어 진행한다. 참가 자격이 있는 사용자는 AIR SP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여 제주도 5박 휴가, 그랑프리 레이싱 관람, 도쿄돔 블랙핑크 콘서트 티켓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용 약관 적용)

SK플래닛 김교수 사업본부장(CBO)은 “SK플래닛은 OK캐쉬백을 통해 일반 소비자 멤버십을 혁신한 선두 주자다. 이번에 모카 네트워크와 제휴하여 AIR숍을 론칭하여 자사 생태계를 Web3로 확장하고,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와 풍성한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 AIR숍은 일반 소비자 멤버십 프로그램을 블록체인 기반 혜택과 연결하며 장족의 발전을 이뤘다.”라고 밝혔다.

모카 네트워크 대표 케네스 셱(Kenneth Shek)은 “AIR숍의 신원 검증 멤버십을 통해 사용자에게 정확한 혜택을 제공하고 보상 남용을 방지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SK플래닛은 멤버십 서비스와 탈중앙 신원 정보 혁신의 선두 주자로 사용자에게 데이터 주권을 보장하고 상호운용성을 확보한 환경에서 디지털 신원을 검증할 수 있게 했다. 앞으로 SK플래닛과 협력을 통해 수많은 가맹점과 사용자 네트워크에 신원 정보를 제공하게 되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