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반려동물 플랫폼 스낵스, AI 에이전트 '푸디(POODi)' 공개

| 토큰포스트

웹3 기반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스낵스(SNAX)가, 추진 중인 반려동물 생태계 확장의 핵심 축이 될 AI 에이전트 "푸디(POODi)"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 "푸디"는 단순한 AI 에이전트를 넘어, 커뮤니티, 커머스 연동, 나아가 동물병원 및 수의사 연결까지 통합하는 웹3 기반 반려동물 포털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스낵스 플랫폼의 4가지 핵심 축인 웹3 게이밍, 커뮤니티, AI 에이전트, 커머스를 아우르는 "푸디"는 사용자와 플랫폼을 잇는 가장 중요한 인터페이스가 될 전망이다. 또한 "푸디"는 스낵스가 추구하는 반려동물 웹3 생태계의 중앙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푸디"는 다음과 같은 핵심 기능을 수행한다.

⦁ 맞춤형 정보 제공: 수백만 건의 수의학 및 반려동물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반려동물 건강 정보, 훈련 팁, 양육 조언 등을 제공한다.

⦁ 실시간 연결 서비스: 수의사와의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지원해, 보호자들이 반려동물의 건강 문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동물병원 및 반려동물 미용 업체 실시간 예약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커머스 연동: "푸디"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필요한 사료 및 용품을 제휴 커머스 플랫폼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다.

⦁ 커뮤니티: 견종(묘종)과 주요 질환 등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반려인들 간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양육 경험과 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

스낵스 플랫폼은 웹3 게임과 "푸디"를 통해 , <정보 획득 ▶️ 액션 ▶️ 리워드 ▶️ 소비>로 이어지는 네이티브 토큰 $SNAX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솔라나를 메인넷으로 하는 $SNAX는 현재 국내외 메이저 파트너쉽과 투자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스낵스 관계자는 "푸디 공개는 스낵스가 단순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넘어 실생활에 깊숙이 통합된 웹3 슈퍼 앱으로 진화하는 결정적인 단계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최근 KBW, 상하이 블록체인위크 등에 참여하며 파트너십 확장과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행보를 공개했다.

반려동물 쇼핑몰과의 MOU를 체결한 스낵스는, 병원과 수의사 등 전문 영역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웹과 디앱(dApp)으로 출시 예정인 "푸디"는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웹3 기반 라이프스타일 생태계 구축의 중심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