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아이오, ‘블록체인 진흥주간 x Web 3.0 컨퍼런스’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 토큰포스트

블록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수호아이오(SOOHO.IO)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블록체인 진흥주간 x Web 3.0 컨퍼런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수호아이오가 추진 중인 ‘프로젝트 남산(Project Namsan)’을 비롯한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정산 인프라 및 기관용 블록체인 기술 혁신이 높게 평가된 결과다. 수호아이오는 국내외 금융기관과 함께 스테이블코인 및 목적연동화폐(PBM: Purpose-Bound Money) 기술을 연구·개발하며, 규제 친화적 블록체인 금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번 시상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기술 혁신과 실질적 서비스 적용을 주도한 기업을 선정했다. 수호아이오는 공공기관·민간기업의 안전한 디지털 자산 결제 및 신원인증 서비스 환경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호아이오 박지수 대표는 “정부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에서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수호아이오는 한국이 선도하는 Web3 금융 인프라 구축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