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VerifiedX와 15억 달러 규모 커스터디·유동성 파트너십 체결

| 김민준 기자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웹3 지갑 및 셀프 커스터디 인프라 기업인 베리파이드엑스(VerifiedX)와 최대 15억 달러(약 2조 1,300억 원) 규모 디지털 자산에 대한 기관급 커스터디 및 유동성 제공 협력에 나선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베리파이드엑스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기관들은 크립토닷컴의 규제 기반 커스터디 플랫폼을 통해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하고, OTC 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크립토닷컴은 기관과 고액 자산가를 위한 커스터디 플랫폼 '크립토닷컴 커스터디'를 통해 다중 사용자 권한 설정, 맞춤형 거버넌스 워크플로우, 보험 적용 자산 보호 등 종합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 크립토닷컴 사장 겸 COO는 "당사 커스터디 서비스는 기관 고객의 기대치에 맞춰 설계됐다"며, "자체 커스터디 및 디지털 월렛 역량을 갖춘 베리파이드엑스의 선택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양사 간 기존 협력 관계의 연장선으로, 이전에는 베리파이드엑스의 스위치블레이드(Switchblade) 월렛에 크립토닷컴의 결제 솔루션 및 온램프 서비스를 통합한 바 있다. 베리파이드엑스 재단은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사용자와 기관이 VFX 생태계 내에서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고 확장성 있게 활용할 수 있는 길을 더욱 넓힐 것"이라며, "커스터디와 OTC 거래를 포함한 크립토닷컴의 인프라를 도입함으로써 차세대 웹3 사용자와 개발자들을 위한 신뢰 기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크립토닷컴 커스터디는 현재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기관 및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종단 간 보안 중심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crypto.com/custody를 통해 서비스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