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아카데미, '스마트도시 최고경영자 과정' 개설

| 도요한 기자

한국경제와 스마트도시블록체인포럼이 스마트도시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24일 한국경제신문사와 스마트도시블록체인포럼은 스마트도시 산업을 리드하기 위해 ‘제1기 스마트도시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하고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의 교수진으로는 각 분야별 학계 최고 전문가인 △윤주선 교수(홍익대) △김갑성 교수(연세대) △김승남 교수(중앙대) △이영성 교수(서울대) △한만희 교수(서울시립대) 등이 참여한다.

아울러 △이재용 센터장(국토연구원 스마트공간연구센터) △배영훈 회장(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 △조영태 센터장(한국토지주택연구원 스마트도시센터) 등이 참여해 현장의 노하우를 전달한다.

교육과정은 가을학기(9월~12월)와 봄학기(21년 3월~6월) 1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국토도시계획(공간분야) △스마트도시의 도시설계와 건축 △스마트 도시의 통합인프라 시스템 △스마트도시 계획 △국토교통부의 스마트도시 비전 △인공지능으로 융합되는 스마트 도시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 대상은 스마트도시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거나 운영 중인 기업의 대표 및 임원이다. 정원은 40명이다.

스마트도시블록체인포럼 관계자는 "본 과정은 주임교수(윤주선 교수)가 수강생 코디네이터로 나서서 실질적인 레벨업을 이끄는 점이 큰 특징"이라며 "넓은 업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정보 전달 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이 스마트도시 운영사례를 직접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ac.hankyung.com)를 참조하거나 전화(02-360-4886)로 문의하면 된다.

토큰포스트 | info@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