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제주국제마라톤 완주증 블록체인 '브루프'로 발급

| 토큰포스트 기자

아이콘루프가 지난 19일 개최된 제26회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완주증을 자사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로 발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완주증 발급에 활용된 브루프는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다. 위변조되지 않는 증명서 발급 및 영구 보관을 지원한다.

기관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별도 구축 없이 증명서 발급이 가능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수령자는 브루프에 담긴 여러 블록체인 증명서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조회할 수 있고 증명서 정보의 공개 여부를 직접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또 개인정보도 보호할 수 있다.

아이콘루스는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브루프 완주증을 발급해 의미를 더했다. 마라톤 참가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완주증을 발급한 것은 이번이 제주도 내 최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번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블록체인 완주증 발급은 스포츠 시장에 ‘브루프’를 적용하는 첫 사례로서 그 의의가 크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아이콘루프는 ‘브루프’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증명 시스템을 창출하고 이를 사회 각 분야에서 구현하고자 노력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브루프는 현재 서울시, 경찰청 등 주요 공공기관 및 주요 교육기관, 컨퍼런스, 예술 업계 등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브루프로 발급된 증명서는 아이콘루프의 분산신원증명(DID) 서비스 쯩을 통해서도 관리 및 보관이 가능하다.

gerrard@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