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빌라 '마르코', 홈디포 입점…첫 웹3 제품으로 공식 출시

| 토큰포스트 속보

PANews에 따르면, 분산형 물리 오라클 기업 누빌라(Nubila)가 자사의 주력 제품 '마르코(Marco)' 기상 관측소를 미국 대형 유통업체 홈디포(Home Depot)에 공식 출시했다. 마르코는 홈디포에 입점한 최초의 웹3(Web3) 제품으로, 누빌라의 주류 유통망 진입을 상징한다.

마르코는 온도, 습도, 풍속, 강수량 등 실시간 환경 데이터를 수집해 전 세계 1만 6천 개의 검증 노드를 통해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며, 이를 AI 및 블록체인 시스템에 공급하는 '물리적 지각 오라클'의 핵심 장비다. 현재 누빌라는 2만 대 이상의 기상 장비를 전 세계에 설치해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업계는 이번 출시가 웹3 기반 하드웨어의 대중 시장 진출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현실 데이터를 활용한 글로벌 분산 네트워크 구축의 기점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누빌라는 향후 다양한 영역의 물리적 데이터를 수집·연결하며 웹3 및 AI 활용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