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디지털 리서치 책임자 알렉스 손(Alex Thorn)은 기관 투자 확대와 점진적인 통화 정책 완화, 비달러 자산에 대한 수요 증가가 맞물리면서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을 이끌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앞으로 2년 내 금처럼 가치 저장 수단으로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높다며, 2027년 말까지 최대 25만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다만 2026년의 비트코인 가격 흐름은 예측이 어려운 수준이라며, 변동성은 크겠지만 사상 최고가 경신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덧붙였다. 또 옵션 시장은 2026년 6월 말 기준 BTC가 7만달러 또는 13만달러에 도달할 확률이 거의 비슷하며, 2026년 말까지 5만달러 또는 25만달러에 이를 가능성도 엇비슷하다고 분석했다. 이는 중단기 전망에 대한 시장의 불확실성이 매우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또 연간 기준으로 봐도 비트코인의 구조적 변동성은 낮아지는 추세라며, 이는 더 대규모의 커버드 콜 전략과 비트코인 수익 창출 전략이 확산된 데 따른 영향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재 시장에서 BTC의 변동성 기반 콜옵션보다 풋옵션 가격이 더 높게 책정되고 있어 시장이 성숙해지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했다.
그는 “2026년 비트코인 가격이 7만달러든 15만달러든, 장기적으로 강세라는 판단엔 변함이 없다”며, 비트코인의 자산으로서 성숙도와 기관 채택률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