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CEO “Base, 다양한 분야 아우르는 플랫폼…소셜 기능은 핵심 도구”

| 토큰포스트 속보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Base의 방향성과 관련한 커뮤니티의 공개서한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해당 서한은 최근 Base가 온체인 경제보다는 창작자 경제 중심으로 운영되며, 창작자 토큰을 과도하게 홍보하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암스트롱은 “Base는 단일 목적 플랫폼이 아니라, 결제, 거래, 디파이(DeFi),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다양한 활용 사례를 포괄하고 있다”며 “모든 개발자가 합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코인베이스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소셜 기능이 콘텐츠 확산에 큰 역할을 한다며, 이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기업, 개발자의 노출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투자 정보, 예측 시장, 소셜 트레이딩, 알파 및 인사이트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암스트롱은 “암호화폐는 실질적인 가치교환 수단이기 때문에, 전통적인 소셜 미디어와 달리 자동화된 봇에 의한 조작이 어렵다”며, ‘좋아요’와 같은 반응 시스템이 암호화폐와 결합될 경우 더욱 의미 있는 사용자 반응을 도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어떤 콘텐츠가 가장 효과적일지는 실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검증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