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올해 3대 투자 전략 공개…올인원 플랫폼·USDC 결제·온체인 확장

| 토큰포스트 속보

코인베이스가 주주서한을 통해 2026년 중점 투자 전략을 공개했다.

코인베이스는 올해 세 가지 핵심 우선 과제로 △암호화폐·파생상품·주식·예측시장까지 한곳에서 거래 가능한 ‘올인원 신뢰 플랫폼’ 구축 △USDC 활용도 확대와 API·지갑·가맹점 네트워크 등 결제 기술 스택 강화 △디파이 통합과 Base 생태계 확장을 통한 온체인 서비스 대중화를 제시했다.

우선 코인베이스를 다양한 자산을 한 번에 거래·관리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고객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 범위를 넓히고 서비스 이용 빈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스테이블코인 USDC의 실사용 영역을 넓히고, 결제용 API·지갑·가맹점 채널 등 인프라를 고도화해 더 빠르고 저렴한 가치 이전을 구현, 단순 거래를 넘어 실물 경제 영역까지 활용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인베이스 앱 내 디파이 연동을 확대하고, 자체 레이어2 네트워크인 Base에서 거래 기능을 강화해 온체인 사용 경험을 더 단순하고 접근성 높게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인프라가 Base의 활동 증가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온체인 사용량이 자사 인프라에 의존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