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X "해킹 영향 V1에만... V2는 무관"
4200만 달러 해킹을 당한 GMX는 "아비트럼 기반 GMX V1 GLP 풀에서 공격이 발생해 현재 원인 파악 조사에 나선 상태다. 추가 공격을 막기 위해 GMX V1 거래 및 GLP 민팅/리딤은 아비트럼과 아발란체 모두에서 비활성화됐다. 취약점은 GMX V2, GMX 토큰 자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공지했다.
빗썸 GMX 유의촉구 및 입출금 일시 중단
빗썸, 코빗은 지엠엑스(GMX) 유의촉구 및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관련 보안 문제가 발생 정황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GMX에서 4200만 달러 익스플로잇이 발생했다고 전한 바 있다.
GMX 해커 $960만 암호화폐→이더리움 브릿징
탈중앙 파생상품 거래 프로토콜 GMX에서 4200만 달러 해킹이 발생한 가운데 공격자가 약 960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이더리움으로 브릿징했다고 펙실드가 전했다. GMX는 해커에 10% 화이트햇 바운티를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남긴 상태다.
GMX, $4000만 해킹설
탈중앙 파생상품 거래 프로토콜 GMX가 약 4000만 달러 규모 해킹을 당했을 가능성이 있어,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BWE뉴스가 전했다.
핀블록스 운영 종료, 고객 예치금 못 돌려줘
2021년 출시된 암호화폐 수익 플랫폼 핀블록스(Finblox)가 고객 예치금을 돌려주지 못하면서 운영을 종료했다고 DL뉴스가 전했다. 앞서 핀블록스 창립자들은 폰지 사기설을 부인한 바 있다.
아크인베스트 "BTC 온체인 모멘텀 약세 전환"
아크인베스트는 비트코인 온체인 모멘텀이 약세로 돌아섰다고 진단했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아크는 보고서에서 "2분기 자본흐름이 감소하고 신규 투자자 수도 계속 감소했다. 또 비트코인 MVRV(실현 가치 대비 시장 가치)가 현재 2년 이동 평균선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작년과 올해 대부분을 지배했던 긍정적인 모멘텀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고 언급했다. 단 장기 BTC 홀더 수가 15년 만에 가장 많은 점은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BTC를 최소 155일 보유한 주소는 현재 전체 공급량의 74%를 차지한다.
스윙매매 고래, 오늘 42,332 ETH 매도
엠버CN은 "2차례 ETH 스윙매매로 3045만 달러 수익을 냈던 고래가 약 1시간 전 윈터뮤트를 통해 8750 ETH를 매도했다. 그는 6/11~6/22 13.2만 ETH를 매수한 후 오늘부터 분할 익절 중이다. 오늘만 42332 ETH를 평균 2611달러에 매도했다. 현재까지 300만 달러 수익을 실현했다. 잔량은 91257 ETH($2.42억)"라고 전했다.
비트와이즈 “ETH·SOL·XRP·LINK, 토큰화 시대 핵심"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가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리플(XRP), 체인링크(LINK)는 토큰화 트렌드에서 주목해야 할 주요 프로젝트다. 이들은 대표적인 블록체인 인프라로, 수조 달러에 달하는 실물 자산 온체인 전환 과정에서 직접적 수혜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은 투자자 보고서를 통해 “토큰화는 이제 개념 단계를 넘어 실질적인 활용 사례로 확장되고 있다. 최근 ▲로빈후드와 크라켄의 토큰화 주식 상품 출시 ▲XRP 렛저 기반 2억 달러 규모 자산 토큰화 계획 등 실질적 진전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시장 구조의 근본적 전환을 의미하며 관련 암호화폐의 가격에도 점차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불리시, 솔라나 재단과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구축 협력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시가 솔라나(SOL) 재단과 솔라나 기반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불리시는 솔라나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거래 및 청산 서비스에 도입할 예정이며, 기관 대상 금융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1인치 팀, 사흘간 $440만 1INCH 매수
1인치(1INCH) 팀 펀드 추정 주소가 지난 6일 이후 총 440만 스테이블코인을 사용해 2299만 1INCH를 매수했다고 엠버CN이 전했다. 엠버CN은 "해당 주소는 어제 300만 USDC를 바이낸스로 입금한 후 474만6000 1INCH를 매수했으며, 아직 남은 USDC는 사용되지 않았다. 여전히 1INCH 매수가 진행 중이라는 의미"라고 전했다.
나스닥 상장사 BTCS, ETH 매입 목적 모금액 상향 $1억 →$2.25억
ETH 매수를 위해 1억 달러를 모금할 계획이라고 밝힌 나스닥 상장사 BTCS가 목표 모금액을 2억2500만 달러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분석 "ETH 강세 72시간 유지 시, 알트시즌 시작"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스위스블록이 X를 통해 알트코인 시즌 시작을 전망했다. 스위스블록은 "ETH가 강세 조짐을 보이고 있다. ETH에 자금 유입이 늘어나고 있으며, BTC보다 상대적으로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72시간 동안 ETH가 강세를 유지한다면 이는 진정한 알트시즌 시작을 알리는 시그널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베어마켓 와중 BTC $61,000 하회
ETH $2,600 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