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현물 ETF 6,260억원 순유입… 6거래일 연속 순유입
미국 BTC 현물 ETF에 8일(현지시간) 4억 4,091만 달러(약 6,260억원)가 순유입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트레이더T가 전했다. 6 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IBIT가 4억 2,639만 달러로 순유입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어 비트와이즈 BITB에도 1,343만 달러, 스레이스케일 GBTC에 109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ETH 현물 ETF 8거래일 연속 순유입...블랙록이 견인
미국 ETH 현물 ETF에 8일(현지시간) 6,736만 달러(약 956억원)가 순유입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트레이더T가 전했다. 8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ETHA가 1억 4,720만 달러로 순유입을 견인했다. 피델리티 FETH에서는 6,312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에서 1,672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코인베이스, 뉴욕 제외 미국 이용자에 DEX 서비스 정식 오픈
코인베이스가 뉴욕주를 제외한 미국 전역 이용자를 대상으로 탈중앙 거래소(DEX)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8월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최근에는 코인베이스 앱에 탈중앙화 거래소 1인치(1INCH)의 API를 통합하기도 했다.
일본 페이페이, 바이낸스 재팬 지분 40% 인수
바이낸스 재팬이 일본의 QR코드 결제 서비스 업체인 페이페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페이페이는 바이낸스 재팬의 지분 40%를 인수한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바이낸스 재팬에서 페이페이 플랫폼을 통한 암호화폐 구매를 지원하고 암호화폐 매각시 출금 플랫폼으로 페이페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비자 이어 씨티도 암호화폐 뱅킹 플랫폼 BVNK에 투자
씨티그룹이 암호화폐 뱅킹 및 결제 플랫폼 BVNK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CNBC가 전했다. 단, 투자금은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비자 산하 비자 벤처스도 지난 5월 BVNK에 투자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서 헤이즈 “BTC 4년 주기설 끝났다…글로벌 유동성이 좌우”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블로그를 통해 “4년 마다 비트코인 사이클 고점이 온다는 기존의 관점은 더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 사이클의 진짜 본질은 채굴 반감기가 아니라 달러 유동성 사이클이다”라고 설명했다. ETF 도입과 글로벌 금융정책이 시장 구조를 '완전히 바꿨다'고 덧붙였다.
비탈릭, $101만 STRK 언락 물량 수령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1년 만에 언락돼 있던 629만 STRK(101만 달러)를 수령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전했다. 그러면서 “비탈릭 부테린은 지난 2018년 1월 스타크웨어의 시드 라운드에 개인 투자자 자격으로 참여한 바 있다. 이번에 수령한 물량은 해당 투자 건과 관련돼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아울러 그는 1년 전 수령한 STRK 언락 물량은 바이낸스로 입금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포닷밈, 바이낸스 월렛 전용 토큰 출시 페이지 공개
BNB체인 밈코인 런치패드 포닷밈(FORM)이 블로그를 통해 바이낸스 월렛 전용 토큰 출시 페이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사용자와 제작자가 바이낸스 월렛을 통해 밈토큰을 직접 찾아보거나 발행 및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바이낸스 공동설립자 허 이(He Yi)가 신제품 출시를 예고했고 이어 자오창펑 바이낸스 공동설립자 겸 전 CEO는 해당 제품이 포닷밈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는 내용의 뉴스를 공유하기도 했다.
자오창펑 “바이낸스 신제품, BNB체인 밈코인 런치패드 포닷밈과 관련?”
바이낸스 공동설립자 허 이(He Yi)가 X를 통해 “곧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자오창펑 바이낸스 공동설립자 겸 전 CEO가 “커뮤니티에서는 바이낸스가 BNB체인 밈코인 런치패드 포닷밈(FORM)을 사용해 새로운 런치패드 플랫폼을 출시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는 내용의 뉴스를 공유했다.
바이낸스 공동설립자 “곧 신제품 출시”
바이낸스 공동설립자 허 이(He Yi)가 X를 통해 “곧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