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뉴스브리핑] 피델리티, SEC에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 수정안 제출 外

| 강수빈 기자

피델리티, SEC에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 수정안 제출

피델리티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수정된 S-1 양식을 제출했다. 이 양식은 ETF 상장을 위한 사전 절차로, 승인 시 기관 투자 접근성이 확대될 전망이다.

블룸버그 "SEC, 이더리움 ETF 승인 관련 내부 논의 가속화"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는 "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여부와 관련해 내부 전자 시스템에 문서를 업로드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JP모건 "이더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높지만 거래 시작까지 시간 소요될 것"

JP모건은 이더리움 현물 ETF가 SEC로부터 승인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하면서도, 실제 거래 개시는 몇 주 더 걸릴 수 있다고 분석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스테이킹 너무 복잡하다"며 구조 개선 촉구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현재 이더리움 스테이킹은 너무 복잡하며, 사용성과 탈중앙성이 희생되고 있다"며 스테이킹 시스템 단순화를 주장했다.

OKX, 미국 거주자 대상 디파이 서비스 차단

암호화폐 거래소 OKX가 미국 사용자의 DEX·네트워크·지갑 서비스 접근을 차단했다. 규제 리스크에 따른 조치로 해석된다.

암호화폐 보안업체 "파라시스 해킹, 공격자 블록체인 익명성 높이기 위해 미러 체인 활용"

보안업체 블록섹에 따르면, 프로토콜 파라시스(Paraxsis)를 해킹한 공격자는 자금 세탁을 위해 미러 체인 같은 고급 블록체인 프라이버시 도구를 활용했다.

레이어제로, 42개 체인 대상 메인넷 출시 완료

인터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레이어제로(LayerZero)가 42개 블록체인을 아우르는 메인넷을 정식 출시했다.

디파이앱, $400만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디파이 거래 플랫폼 디파이앱(DeFi.app)이 4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메커니즘 캐피털이 주도했으며 DCF 캐피털 파트너스, 코인베이스 전 최고기술책임자(CTO) 발라지 스리니바산, 컴피 캐피털, 조지 볼 그룹 등이 참여했다.

팬텀, 자체 레이어1 '소닉' 테스트넷 공개

팬텀(Fantom)이 새로운 레이어1 네트워크 ‘소닉(Sonic)’의 테스트넷을 정식 출시했다. 초당 20만 TPS를 목표로 하며, 추후 레이어제로와 통합해 이더리움 메인넷과 연결될 예정이다.

비트코인 $71,000 상회

비트코인(BTC)이 $71,000을 상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