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페이퍼컴퍼니가 테라 직원 급여 제공...돈세탁 증거 포착 外

| 토큰포스트 기자

[페이퍼컴퍼니가 테라 직원 급여 제공...돈세탁 증거 포착]

검찰이 권도형 대표가 만든 페이퍼컴퍼니의 자금 흐름에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이 유령 회사에서 테라 직원들에게 급여를 줬다는 증언이 새롭게 나왔다고 YTN이 보도했다. YTN에 따르면 검찰은 최근 권도형 대표의 국내 페이퍼컴퍼니로 알려진 '플렉시코퍼레이션'에 대한 자금 흐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있으며, 이 회사가 테라의 국내 자회사 테라폼랩스 코리아 직원들에게 금여를 지급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테라 전 직원은 미디어와의 통화에서 "2019년 테라 직원 일부의 급여명세서에 급여 지급 주체가 '플렉시코퍼레이션'으로 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플렉시코퍼레이션에서 확보한 자료를 기반으로 초창기 자본 흐름 분석 과정에 들어간 상태로 나타났다.

[디지털자산사업자연합회 "코인 수익 5000만원까지 세금 0원, 尹 공약 이행해야"]

이데일리에 따르면 가상자산거래소가 회원사인 한국디지털자산사업자연합회는 22일 “가상자산 양도소득 기본 공제를 현행 250만원에서 주식과 동일하게 5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한 대통령 공약을 조속하게 이행해달라”고 요청했다. 내년부터 시행되는 세법 개정안에는 이같은 가상자산 비과세 부분이 제외됐다. 기획재정부가 지난 21일 발표한 내년도 세법개정안에는 가상자산 양도차익에 대한 과세를 2024까지 2년간 유예하는 내용만 포함됐다. 강성후 연합회장은 “과세 시기를 2년 유예한 것은 환영하지만, 기본 공제를 유지하고 기타소득으로 분류한 점은 아쉽다”며 “대선 공약대로 5000만원으로 기본 공제를 상향 조정하고 기타소득이 아니라 신종 금융자산으로 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더리움 비콘체인 검증자 노드 수 41만개 돌파]

이더리움(ETH)2.0 비콘체인(Beaconchain) 익스플로러 beaconcha.in에 따르면, 29일 비콘체인 검증자 노드 수가 41만개를 돌파했다. 현재 이더리움2.0 비콘체인 검증자 노드 수는 410,053개를 나타내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5.38% 오른 1,566.8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이더리움 기반 GMT 입출금 오픈]

바이낸스가 스테픈(GMT) ERC20 통합을 완료했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 GMT 입출금이 오픈됐다.

[대만, 암호화폐 구매에 신용카드 사용 금지]

포캐스트에 따르면 대만 금융 규제당국은 암호화폐 구매에 신용카드 사용을 금지했다. 당국은 현지 은행과 신용카드 회사에 이 같은 요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 내달 개최 코리아블록체인위크에 연사로 참여]

바람의 나라, 리니지 등 1세대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개발자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내달 열리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에 연사로 참여한다.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에 따르면 송 대표는 8일 행사의 메인 컨퍼런스인 'KBW2022 : IMPACT' 강연을 통해 NFT와 블록체인 게임 산업 성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밝히고, 직접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참여하게 된 동기 등을 전한다.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는 오는 8월 7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강남구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다.

[올해 원격 근무자 5%, 암호화폐로 급여 수령.. 남미 노동자가 과반수]

150개국 10만명을 대상으로한 Deel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원격 근무자의 5%가 암호화폐로 급여를 수령했으며, 이중 과반수가 라틴 아메리카 국민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환전 규제를 우회하고 인플레이션으로부터 자산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하락장에도 지속적으로 법정화폐 대신 암호화폐를 선택했으며, 특히 인플레이션이 60%대에 달한 아르헨티나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휴페이엑스, 국내 최초 암호화폐 선불카드 출시]

서울경제에 따르면 가상자산 결제기업 휴페이엑스는 이더리움, 클레이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이용해 충전·결제가 가능한 선불카드인 ‘셔플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외 여러 암호화폐로 충전·결제가 가능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휴페이엑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셔플에 카드를 등록해 결제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5%가 암호화폐로 적립된다. 셔플카드는 업계 최초로 대체불가토큰(NFT)을 통한 카드 커스터마이징 등 개인화 기능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휴페이엑스 관계자는 “지난해 암호화폐와 신용카드의 연계결제 거래액이 연간 25억달러(약 3조원)에 달한다”며 “국내에서도 간편결제 이용금액이 연간 200조원을 넘어서면서 암호화폐와 간편결제가 주요 지급수단으로써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파르탄캐피털 공동설립자, 다오 투자 중단 시사]

유명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스파르탄캐피털의 공동 설립자인 켈빈 코(Kelvin Koh)가 다오(DAO)에 대한 투자 중단을 시사했다. 그는 "법적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다오 구조를 활용하는 창업자가 늘고 있다. 이와 관련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기 전에 다오에는 투자할 수 없다"는 내용의 메이커다오 엔젤투자자 하수(Hasu)의 트윗을 리트윗했다.

gerrard@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