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 "ETHPOW 토큰, 머지 후 18 달러에 거래 전망"

| 토큰포스트 기자

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이 블로그를 통해 ETHPOW 토큰 가격을 유추할 수 있다고 전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일(현지시간) 패러다임은 "이더리움이 이번달 머지(지분증명 전환)을 앞둔 상황에서, 선물-현물 가격 차이로 ETHPOW 토큰 가격을 유추할 수 있다"고 전했다.

패러다임은 "9월 말 만기 이더리움(ETH) 선물의 베이시스는 -18(한화 약 24000원) 달러로, 선물 거래자들은 ETHPOW 토큰의 가격을 18 달러로 평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마켓 메이커 컴벌랜드도 "시장이 추정하는 ETHPOW 가치를 유추할 수 있다"고 비슷한 의견을 내놓았다.

이어 패러다임은 "ETHPOW를 얻기 위해 ETH를 보유하면 ETH 가격 변동성에 노출 된다. ETHPOW 토큰을 무위험으로 얻으려면 ETH 현물을 보유하고 ETH 9월물 공매도 선물을 매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ETHPOW IOU은 지난달 초 최고 140 달러(한화 약 19만원)에 거래됐다.

한편, 지난 8월 패러다임은 암호화폐 선물 스프레드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프레드 거래는 두 개 이상의 선물계약을 반대 방향으로 설정하는 투기적 거래 전략이다. 패러다임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아발란체(AVAX), 에이프(APE), 도지(DOGE), 체인링크(LINK), 라이트코인(LTC) 등 암호화폐 선물의 스프레드 거래를 지원하며, 이를 위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FTX와 협력한다.

이어 매트 황 패러다임 공동 창업자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유니스왑(UNI)과 같은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프로토콜은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계속 가동되는 한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고 말한 바 있다.

gerrard@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