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스탠리 "파월 발언으로 3월 빅스텝 문 열려...추가 긴축 가능성"]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매파적인 발언을 통해 연준의 추가 긴축 가능성을 시사했다며 '3월 빅스텝 문'이 열렸다고 평가했다고 CNBC가 전했다. 모건스탠리는 "제롬 파월 의장은 3월 0.25%p 대신 0.50%p 금리인상을 선택했다. 또 연준의 통화정책이 시장에 민감한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인정했지만 동시에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선 불가피한 조치임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10일(현지시간) 발표될 2월 고용보고서가 상당히 중요해졌다. 2월 고용보고서가 지난 1월처럼 시장 예상치를 대폭 상회할 경우 3월 0.50%p 금리인상이 확실해지고 연준의 긴축 주기가 더 빨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오핀, 리브랜딩 단행…"씨디파이로 글로벌 도약"]
네오핀(NPT)이 씨디파이(CeDeFi) 플랫폼 강화 및 글로벌 도약을 위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리브랜딩의 주요 골자는 ▲글로벌 도약을 위한 씨디파이 플랫폼 강화 ▲네오핀의 ‘신뢰’, ‘안정성’, ‘확장성’ 강조 위한 ‘네오핀 크리스탈 블루’ 색상 차용 ▲글로벌 이용자 공략 위한 UI(이용자 환경), UX(이용자 경험) 개선 등이다.
[KB증권, 토큰증권 발행 관련 사업 협력체 'ST 오너스' 조성]
KB증권이 토큰 증권 관련 사업자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한 협력체 ‘ST 오너스’를 구성했다고 8일 밝혔다. ST 오너스는 ‘소비자가 세상 모든 것을 소유할 수 있게 하겠다’는 비전을 앞세워 구성한 토큰 증권 발행·유통 관련 사업자 협력체다. 주요 사업자로는 스탁키퍼, 서울옥션블루, 하이카이브, 웹툰올 등이 있다. KB증권은 앞으로 KB금융그룹이 운영하는 핀테크 랩인 ‘KB 이노베이션 허브’와 협업해 토큰 증권
[유가랩스, 파트너사 공식 트위터 계정에 '인증 배지' 제공]
유명 NFT 시리즈 BAYC 개발사 유가랩스가 파트너사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인증하는 배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파트너사의 트위터 계정에는 유가랩스의 로고가 함께 표시된다. 최근 SNS에서 유가랩스 또는 파트너사를 사칭하는 피싱이 잦아지고 있어, 피해 예방을 위한 조치라는 것이 유가랩스의 설명이다.
[컨센시스, 'ETH 스테이킹 출금 가이드' 공개]
이더리움(ETH)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가 공식 채널을 통해 'ETH 스테이킹 출금 가이드'를 공개했다.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스테이커가 스테이킹한 ETH를 출금할 때 세가지 기능을 제공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이는 ▲이더리움 밸리데이터 크리덴셜(credential, 암호학적 개인 정보)의 '0x01' 표준 업데이트 ▲부분 출금 또는 활성 밸리데이터의 잔액(32 ETH 이상)에서 획득한 합의 레이어 보상에 대한 자동 스키밍 ▲전액 출금 또는 종료된 밸리데이터의 잔액 전체 리클레임이다. 아울러 컨센시스는 이번 상하이 업그레이드를 기념하기 위해 3월 말에서 4월 중순 사이 NF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도라팩토리, 'ETH 퍼블릭 굿 스테이킹' 알파 버전 내주 출시]
DAO(탈중앙화자율조직) 인프라 플랫폼 도라 팩토리(DORA)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다음주 중으로 이더리움(ETH) 퍼블릭 굿 스테이킹 알파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파 버전은 약 1~2개월 동안 운용되며 이후 베타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빗썸, MED 입출금 일시중단...메인넷 업그레이드]
빗썸이 메디블록(MED) 재단 측의 메인넷 업그레이드 진행으로 인해 오늘 10시 30분부터 MED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비트디지털,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 업체와 조인트 벤처 설립]
PR뉴스와이어(prnewswire)에 따르면 미국 비트코인 채굴 기업 비트디지털(Bit Digital)이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 업체 메가매트릭스(Mega Matrix)와 함께 비수탁 스테이킹 도구 개발을 위한 조인트 벤처 회사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싱가포르에 설립될 예정이며, 비트 디지털이 지분 40%를 갖게 된다.
[아스타네트워크, 日 시부야현과 파트너십]
폴카닷(DOT) WASM+EVM 스마트 컨트랙트 허브 아스타네트워크(ASTR)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일본 시부야현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부야현과 아스타네트워크는 웹3 이니셔티브 구축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잭 도시 기업 블록, BTC 채굴 개발 키트 출시 예정]
디크립트에 따르면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이끄는 모바일 결제 기업 블록(구 스퀘어)이 비트코인 채굴 개발 키트(MDK)를 출시한다. 블록 측은 "추후 몇 주 내에 세부적인 사항을 발표하겠지만, 해당 키트는 BTC 채굴에 대한 여러 사용 사례 통합에 초점을 두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는 채굴과 관련된 해시보드, 컨트롤러 보드, 오픈소스 펌웨어 등도 포함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크립토 GPT, 스테이킹 밸리데이터 볼트 활성화 계획]
ZK롤업 기반 레이어2 네트워크 크립토 GPT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테이킹 밸리데이터 볼트'를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PT 밸리데이터 볼트가 활성화되면, GPT 스테이킹이 가능해지고, 스테이커에 컴퓨팅 크레딧 보상이 지급된다. 스테이커는 이를 통해 AI 데이터 캡슐 NFT를 지급 받을 수 있다.
[스텝앱, RJV 런치패드 진행 예고]
아발란체 기반 무브투언 프로젝트 스텝앱(Step App)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 인공지능 장수 프로젝트 리쥬브AI(Rejuve.AI) 런치패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런치패드에 등록하면 RJV가 주어진다. RJV 총 공급량과 런치패드 할당량은 따로 공개되지는 않았다. 스텝앱은 추후 세부 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반에크 전략 고문 "그레이스케일 승소 전망은 지나치게 낙관적"]
글로벌 자산운용사 반에크의 디지털자산 전략 총괄인 가버 거백스(Gabor Gurbacs)가 "그레이스케일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를 상대로 낸 'BTC 현물 기반 ETF 출시 승인' 소송에서 이길 가능성이 있다는 예측은 매우 낙관적인 시각"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SEC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전에 암호화폐 현물 거래소가 연방 정부 차원에서 규제되길 원한다. SEC는 다른 이유를 들어 다시 현물 ETF 출시를 거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블룸버그 "美 연방예금보험공사, 실버게이트에 실무진 급파"]
블룸버그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 규제 당국의 조사에 직면한 크립토 친화적 미국 은행 실버게이트(Silvergate)가 유동성 확보를 위해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와 논의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FDIC 실무진은 최근 실버게이트 본사로 급파됐으며, 이들은 실버게이트 경영진과 유동성 회복과 관련한 옵션을 모색하고 있다. FDIC는 현재 실버게이트에 대한 실사를 진행하고 있고, 아직 뚜렷한 해결책을 합의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FDIC가 이번 사건에 개입했다는 것은 그만큼 실버게이트가 매우 긴박한 상황에 놓였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50... 중립 유지]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 대비 1포인트 오른 50을 기록했다. 중립 단계가 유지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gerrard@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