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뉴욕 브리핑] IMF "일관되고 포괄적인 암호화폐 정책 시급" 外

| 양소희 기자

[IMF "일관되고 포괄적인 암호화폐 정책 시급"]

국제통화기금(IMF)이 공식 블로그 게시글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포괄적인 암호화폐 정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IMF는 "지난해 FTX, 테라 등 사태로 투자자 보호를 위한 암호화폐 업계의 명확한 정책 수립 시급성이 제기됐다. 특히 달러와 연동되는 스테이블코인은 잠재적으로 법정 화폐를 대체할 수 있다. 따라서 각국 통화 및 재정 정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신흥국과 개발도상국에서는 더욱 정책 위협 가능성이 커진다. 암호화폐에 대한 일관된 정책이 필요하다는 의미다"라고 강조했다.

[미 비밀경호국, ‘암호화폐 사기’ 연루 델텍 은행 계좌서 수천만 달러 압수]

더블록이 법원 문서를 인용해 미국 비밀경호국이 지난달 암호화폐 사기 범죄에 연루된 바하마 소재 델텍(Deltec) 은행 계좌에서 수천만 달러를 압수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비밀경호국은 수차례 영장을 발부받아 자금을 압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법원 문서에 따르면 비밀경호국은 해당 계좌에서 최대 5,850만 달러를 압수할 수 있다. 현재 비밀경호국은 델텍이 암호화폐 투자 등을 미끼로 사람들로부터 자금을 끌어모은 것으로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팔콘엑스, 암호화폐 지수 제공사와 파트너십…파생상품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팔콘엑스(FalconX)가 영국 소재 암호화폐 지수 제공사 CF벤치마크(CF Benchmarks)와 파생상품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팔콘엑스는 “이 상품은 CME CF 비트코인-유로 기준 환율 적용 BTC 및 CME CF 이더리움-달러 기준 환율 적용 ETH에 대한 익스포저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a16z 추정 주소, 137만 달러 상당 MKR 코인베이스 추가 입금]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비트코인엠버가 트위터를 통해 "0xd52로 시작하는 주소가 30분 전 1,500 MKR(약 137만 달러)를 코인베이스로 입금했다. 해당 주소는 실리콘 벨리 유명 VC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소유 주소로 추정되며, 오늘 새벽에도 1,500 MKR을 코인베이스에 입금한 바 있다"고 전했다.

[텔레그램 창업자 "TON 보유하고 있다"]

파벨 두로프(Pavel Durov) 텔레그램 창업자가 톤코인(TonCoin)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2.7억 달러 수준 텔레그램 채권 중 4분의 1을 사들였다며 "어떤 사람들은 집이나 비행기를 샀어야 한다고 하지만 TON과 BTC, 텔레그램을 제외하고 아무 것도 소유하지 않고 일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앞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TON은 현재 2.92% 오른 1.3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모건크릭 CEO "전통 금융 기업, 결국 디지털자산 기업으로 바뀐다"]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암호화폐 미디어 런던 리얼과의 인터뷰에서 "전통 금융 기업들은 결국 디지털자산 기업으로 바뀔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미래에는 모든 주식, 금융 상품, 부동산, 미술품, 자동차 등 글로벌 자산이 토큰화될 것이다. 이를 블록체인에서 거래하게 될 것이다. 다만 그 과정에서 전통 금융 기업들이 암호화폐의 완전 상용화를 막기 위해 싸울 수도 있다"고 밝혔다.

[디파이 프로토콜 PWN, 2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디파이 프로토콜 PWN이 2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기업 가치는 4200만 달러로 평가됐다. 이번 투자에는 디지털 파이낸스 그룹, IQTEC, 스타크웨어, 세이프 에코시스템 파운데이션, 넥스트 웹 캐피털 등이 참여했다. PWN은 투자금을 다오(DAO) 구축, 담보 가치 평가 개선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펜들 파이낸스, 이자 상품 출시]

일드 거래 프로토콜 펜들 파이낸스(Pendle Finance)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펜들 언(Pendle Earn)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펜들은 “이 상품은 만기 이전에도 출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sfrxETH, stETH 등을 지원하며 중앙화 거래소에서도 플러그 앤 플레이 모듈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펀드, 암호화폐 스타트업 투자금 $1.5억 모금]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사 코인펀드(CoinFund)가 암호화폐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1억 5800만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 미디어는 “코인펀드의 당초 목표는 1.25억 달러였으나 벤처캐피탈들의 관심이 높아 목표액을 초과했다”고 설명했다.

[서베이 “10명 중 8명, BTC 전고점 돌파할 것”]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크립토밴티지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78%가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가운데 23%는 내년에, 47%는 5년 안에 전고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응답자 중 8%는 비트코인이 전고점까지 상승하지 못할 것으로 봤다. 이번 조사는 16세 이상 미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웹3 스타트업 퓨처버스, 54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

디크립트에 따르면 웹3 스타트업 퓨처버스(Futureverse)가 5400만 달러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10t홀딩스가 주도했으며 리플랩스가 참여했다. 퓨처버스는 "투자금을 연구개발과 더 루트 네트워크(The Root Network) 블록체인 개발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루트 네트워크는 이더리움가상머신(EVM)과 호환되며 리플(XRP)과 리플 기반 NFT를 지원한다.

[에버타스, BTC 채굴업체 전문 보험사 비트슈어 인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보험사 에버타스(Evertas)가 비트코인 채굴업체 전문 보험사 비트슈어(Bitsure)를 인수했다. 인수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에버타스는 지난달 커스터디 또는 거래소에 대한 보험 보장 한도를 500만 달러에서 4.2억달러로 상향했다고 밝힌 바 있다.

soheeyang@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