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터블, 일부 게임 및 마켓서 단일 ID 사용 가능한 월렛 솔루션 출시]
디크립트에 따르면 웹3 게임회사 이뮤터블(IMX)이 갓즈 언체인드(Gods Unchained) 등 다수 게임과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호 운용이 가능한 월렛 솔루션 '이뮤터블 패스포트(Immutable Passport)'를 출시했다. 이뮤터블 패스포트는 사용자가 다수 게임 및 마켓플레이스에서 암호화폐, 자산을 비교적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하나의 ID와 지갑을 제공한다. 가입 및 온보딩이 복잡하다는 블록체인 게임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한 솔루션이라고 이뮤터블 측은 설명했다.
[탈중앙화 AI 네트워크 그래이스, 시드 라운드서 $350만 투자유치]
블록웍스에 따르면 와인드(Wynd) 네트워크가 개발한 탈중앙화 인공지능(AI) 네트워크 그래이스(Grass)가 시드 라운드에서 35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는 폴리체인 캐피털과 트라이브 캐피털이 주도했으며, 비트스케일, 빅브레인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제품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미 SEC, 12/19 블랙록과 추가 미팅”]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가 X(구 트위터)를 통해 “블랙록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9일(현지시간)에 추가 미팅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BTC 현물 ETF 신청사와 SEC 간 미팅 횟수는 현재까지 총 24번이다”고 전했다.
[액세스, 사가 폰 보유자에 10만 ACS 토큰 에어드랍]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액세스 프로토콜(Access Protocol)이 솔라나 기반 웹3 스마트폰 사가(Saga) 보유자를 대상으로 기기당 10만 ACS 토큰을 에어드랍하고 있다. 이는 총 250 달러 상당이다. 사가는 최근 SOL 생태계 코인 랠리 이후 매진, 이베이(eBay) 등 중고 시장에서 최초 출시가(1,000 달러) 대비 5배 이상의 가격이 형성되기도 했다.
[마이클 세일러 “BTC 현물 ETF, 월가 30년 만의 가장 큰 진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설립자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BTC 현물 ETF는 30년 만에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큰 진전이 될 것이다. BTC 현물 ETF를 과소평가 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그는 “BTC 현물 ETF에 비견할 수 있는 상품은 S&P500 ETF 정도 밖에 없다. BTC 현물 ETF은 비트코인 수요 폭발을 일으킬 것이고 내년 4월 반감기로 2차 폭발이 일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갤럭시디지털 CEO “내년 1/10 이전 BTC 현물 ETF 승인 유력”]
워처구루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금융 서비스 기업 갤럭시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최고경영자(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BTC 현물 ETF가 내년 1월에는 승인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그는 “ETF 승인시 그 날짜는 내년 1월 10일 이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록스라우트, 미 OFAC 블랙리스트 주소 대상 거래 지원 중단]
더블록에 따르면 블록체인 인프라 업체 블록스라우트(bloXroute)가 미국 재무부 산하 해외자산통제국(OFAC) 블랙리스트 주소에 대한 거래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블록스라우트는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OFAC 특별지정제재대상(SDN) 리스트 주소가 포함된 트랜잭션에 경우, 지원하지 않겠다"며 "해당 조치가 네트워크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이더리움은 탈중앙화돼 있으며 최고의 네트워킹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단일 주체에 의한 영향을 쉽게 받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온도 파이낸스, 솔라나서 미 국채 토큰 발행]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디파이 프로토콜 온도 파이낸스(Ondo Finance)가 미국 국채 ETF 노출 토큰을 솔라나(SOL)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앞서 서클 역시 유로 기반 스테이블코인 EURC를 솔라나 네트워크에서도 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외신 "BTC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더욱 높아져... 긍정적 신호 3가지"]
비인크립토가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 가능성을 보여주는 3가지 징후를 정리했다.
1) 블랙록이 SEC의 요구대로 수정된 신청서를 제출함
2) SEC가 신청 기업들과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함
3) 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가 최근 '법원의 판결(그레이스케일 관련)을 토대로 BTC 현물 ETF를 새롭게 검토하고 있다'고 발언함
미디어는 "SEC가 BTC 현물 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해당 상품이 승인되면 암호화폐 시장의 이정표 역할을 할 것이다. 암호화폐가 금융 시스템에 적용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로 해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alice@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