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끝나지 않은 모멘텀, 상승 여력 3가지

| 한재호 기자

지난 주 동안 비트코인(BTC) 가격이 0.3%만 하락했지만, 새로운 데이터는 잠재적인 반등을 위한 몇 가지 긍정적인 카탈리스트가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비트코인 유입 702억 달러에 도달

코인쉐어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 투자 상품은 모든 유입 자금의 99%를 유치했다. BTC는 7억 30만 달러의 유입하여 전 세계 자산 총액을 530억 달러로 높였다. 그레이스케일의 GBTC ETF에서의 유출은 여전히 둔화되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자의 보유량 증가

1월 말부터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판매를 시작했다. 그러나 현재까지, 채굴자의 보유량은 지난 24시간 동안 2,400 BTC 이상 증가했다. 이는 판매 압력이 현재 약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채굴자 포지션 지수(MPI)는 여전히 1 이상으로, 채굴자들이 현재 중간 정도로 판매 중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비트코인 수수료 1주일 동안 35% 상승

시장의 정체 기간 동안 온체인 수익의 증가는 네트워크 수요의 상징이다. 토큰 터미널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주 동안 발생한 비트코인 수수료는 35.71% 증가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활용 증가는 사용자 기반의 확대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러한 지표들은 사용자 기반을 증진시키고 가격이 긍정적인 경로를 따를 가능성이 높다.

일일 차트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의 즉각적인 저항선은 44,500달러 근처에 있다. 1월 23일에 BTC가 38,500달러 지지선까지 하락했지만, 50 지수 이동 평균 위로 즉시 회복되었다. 현재 상승 흐름이 계속되면 비트코인은 44,500달러를 재테스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