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릭서 프로토콜, 시리즈B 라운드서 $800만 투자 유치
NFT 및 디파이 플랫폼 엘릭서 프로토콜(Elixir Protocol)이 시리즈B 라운드에서 800만달러를 조달했다고 크립토뉴스가 전했다. 이번 라운드는 수이(SUI) 개발사 미스틴 랩스와 아서 헤이즈의 맬스트롬(Maelstrom)이 공동 주도하고, 매니폴드, 아서 헤이즈, 앰버 그룹, GSR, 플로우데스크 등이 참여했다. 엘릭서는 지난해 10월 핵VC가 주도한 시드 라운드 A에서 750만달러를 조달한 바 있다.
BTC 현물 ETF, 3/11 $5.05억 순유입
금융정보 플랫폼 파사이드 인베스터(Farside Investors)가 공식 X를 통해 "11일(이하 현지시간) 비트코인 현물 ETF에 총 5.05억 달러 상당 자금이 순유입됐으며, 이 중 블랙록 IBIT에 5.62억 달러가 순유입됐다"고 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11일 인베스코 BTCO,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는 각각 970만 달러, 4.94억 달러 상당 자금 순유출이 나타났지만, 나머지 BTC 현물 ETF에서는 자금 순유입이 나타났다. 한편 BTC 현물 ETF 거래 시작 이후 누적 자금 순유입액은 100억 달러를 돌파한 101억 30만 달러를 기록 중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0.22% 오른 72,238.0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폴카닷,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출시
폴카월드에 따르면 폴카닷(DOT)이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폴카닷 알파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폴카닷은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팀에게는 아이디어를 상품화 할 수 있는 개발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또 프로젝트 개발, 운영, 유지보수에 대한 피드백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태국 SEC, 공인투자자 美 BTC 현물 ETF 투자 허용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기관 투자자와 초고액 순자산가들이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자할 수 있도록 규정을 개정했다. 개인 투자자들은 여전히 ETF에 투자 불가하다.
OKX 점프스타트 3/15 ZK 파밍 오픈...한국인 참여 불가
OKX 점프스타트는 3월 15일 15시부터 폴리헤데라네트워크(ZK) 파밍이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BTC, ETH 홀더가 파밍할 수 있으며 BTC, ETH 스테이킹 풀 규모는 각각 3,000,000 ZK다. 스테이킹 한도는 0.3 BTC, 3.5 ETH다. 한국, 중국, 홍콩 거주민은 참여 불가하다.
솔라나 공동 설립자 "암호화폐, 구글·애플 스토어 독과점 깨뜨릴 것"
진써차이징에 따르면 솔라나 공동 설립자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가 "암호화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독과점 체제를 깨뜨릴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모바일 기기에서 소프트웨어가 유통될 때 두 스토어는 결제 수수료로 30% 이상을 가져간다"고 강조했다.
마이클 세일러 "BTC, 향후 금보다 더 가치있어질 것"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현물 ETF 제외 단일 기업 기준 가장 많은 BTC를 보유한 마이크로스트래티지(나스닥 티커: MSTR) CEO인 마이클 세일러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BTC는 금의 장점은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 단점은 전혀 가지고 있지 않다. 향후 금보다 더 가치있는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금은 BTC와 달리 뉴욕에서 도쿄로 수 분 만에 이동할 수 없다. BTC는 S&P 500 등 다른 위험 자산에서 자금을 흡수할 것이며, 블랙록과 같은 대형 자산운용사들이 지속 채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STR은 전날(11일) 12,000 BTC를 추가 매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MSTR의 BTC 보유량은 205,000 BTC다.
주요 ETH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TVL $62억 돌파
디파이라마 데이터에 따르면 주요 이더리움(ETH)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의 총 락업 예치금(TVL) 규모가 62억 달러를 돌파했다. 현재 주요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TVL은 62.94억 달러를 기록 중이다. TVL 상위 3개 프로토콜은 이더파이(23.25억 달러), 퍼퍼파이낸스(14.92억 달러), 렌조(9.67억 달러)다.
금융위원장, BTC 현물 ETF 허용 질문에 "입장 변화 없다"
뉴시스에 따르면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12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행사 이후 기자들과 만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허용 여부와 관련해선 "여러 번 이야기했고 입장이 변화된 건 없다"고 말했다. 금융위는 지난 1월 국내 증권사가 BTC 현물 ETF를 중개하는 것은 자본시장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유권해석을 내놨고, 국내 증권사들은 BTC 현물 ETF의 거래 지원을 중단한 바 있다.
블룸버그 "3/7 BTC 채굴자 일일 수익 사상 최대치 기록"
블룸버그 통신이 크립토퀀트 데이터를 인용해 지난 7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채굴자 일일 수익이 7,860만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보도했다. 직전 최대 수치는 지난 2021년 4월 14일 기록한 7,730만 달러다.
엘살바도르 보유 BTC 가치 $2억 돌파
코인텔레그래프가 나이브 트래커 데이터를 인용해 엘살바도르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BTC의 가치가 2억 달러를 넘어섰다. 현재 엘살바도르 정부는 2,861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실현 수익은 8,500만 달러 수준이다.
분석 “1BTC 미만 주소 매도 중"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이 X를 통해 "현재 1BTC 미만을 보유한 주소들은 계속 매도 중인 반면 1BTC 이상 보유한 주소들은 계속 매수 중"이라고 전했다.
테더 CEO "빅테크 클라우드 컴퓨팅 독점 깨기 위해 P2P 소프트웨어 출시"
테더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가 테크인아시아와의 인터뷰에서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 독점을 깨고 싶어 개발자들이 자체적으로 P2P 앱을 구축할 수 있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피어 런타임(Pear Runtime)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P2P 소프트웨어는 중앙 집중식 관리 서버 없이 네트워크 개별 장치에 서버가 할당, 암호화폐의 탈중앙화 정신에도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클레이튼 게임 3KDS 내달 공개 예정
레이어1 블록체인 클레이튼(KLAY)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오는 4월 중으로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 게임 3KDS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클레이튼은 동아시아블록체인컨벤션(SEABC) 2024 행사에서 3KDS 데모 버전을 시연했다고 덧붙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