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ADA), 0.66달러 지지선 위태…매도세 확산 우려

| 손정환 기자

카르다노(ADA)가 주요 지지선에서 힘겨운 시험대에 올랐다. 암호화폐 시장 전반이 횡보하는 가운데 ADA는 0.66달러 수준의 핵심 지지선을 간신히 지키고 있다. 만약 이 지지선이 무너진다면 0.50달러까지 급락할 수 있는 상황이다.

DeFi 전문 리서치 기관 THEDEFILINK에 따르면, 가장 우려되는 신호는 엘더레이 지수에서 감지되고 있다. 이 지표는 매수세와 매도세의 힘을 추적하는데, 현재 매수세가 약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매일 매수 신호가 약해지면서 가격 반전이 임박했음을 시사하고 있다.

또 다른 경고 신호는 차이킨 자금흐름지표(CMF)에서 나타난다. 자산의 자금 유출입을 보여주는 이 지표는 현재 -0.09를 기록하며 일주일 내내 마이너스 영역에 머물러 있다. 이는 ADA에서 자금이 빠져나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현재 매도세가 우세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재 ADA는 0.71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0.66달러의 지지선 바로 위에 위치해 있다. 분석가들은 이 지지선이 무너질 경우 연중 최저치인 0.5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반면 매수세가 이 구간을 방어한다면 0.76달러까지 반등할 여지가 있지만, 시간이 많이 남지 않은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