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다이아몬드 바닥 패턴 형성, 폭발적 상승 임박하나

| 이준한 기자

도지코인 가격이 다이아몬드 바닥 반전 패턴을 형성하면서 상승 반전 신호가 감지되고 있다. 인기 기술적 분석가는 암호화폐 최대 밈코인의 새로운 상승 추세 가능성을 예측했다.

6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 가격이 현재 약 0.17달러 수준에서 "다이아몬드 바닥 반전" 패턴을 형성하고 있으며, 한 유명 기술적 분석가는 이것이 최대 밈코인의 새로운 상승세를 신호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Trader Tardigrade)의 엑스(X) 게시물에 따르면, 이러한 패턴은 종종 가격 바닥 시점에 형성된다고 한다.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의 낙관적 전망은 동료 트레이더 갤럭시(Galaxy)의 의견으로 더욱 강화됐다. 갤럭시는 엑스 게시물을 통해 도지코인 가격의 주간 차트가 600일 누적 기간 이후 2024년 돌파를 기점으로 더 높은 고점과 더 높은 저점을 형성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갤럭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요약했다.

그렇다면 도지코인 가격이 폭발적으로 상승할 준비가 된 것일까?

현재 거시경제 상황은 알트코인과 밈코인의 새로운 시즌에 유리하지 않다. 오늘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책 발표에서 강조했듯이 미국 경제 상황은 여전히 매우 불확실하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의 무역 전쟁은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과 성장 하락 위험을 가중시켜 50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 경제에 잠재적인 "스태그플레이션" 시나리오를 만들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도지코인과 같은 위험 자산은 특별히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다.

"디지털 골드"와 안전 자산이라는 성장하는 서사 덕분에 비트코인(Bitcoin)은 활기를 띠며 10만 달러 재테스트에 근접하고 있다.

이러한 요소와 앞서 언급한 유리한 차트 패턴은 도지코인 가격이 중기적 바닥을 형성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만약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를 다시 넘어 10만 8천 달러 근처의 사상 최고치를 재테스트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도지코인 가격도 계속해서 회복될 수 있다.

도지코인이 0.20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수 있다면, 0.28달러로의 복귀가 가능해질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밈코인 시즌이 도래하기 위해서는 큰 긍정적 촉매제가 필요하다.

그것은 미국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이 완화되어 연준의 상당한 금리 인하 가능성이 열리는 것과 같은 상황일 수 있다.

결국 알트코인과 밈코인은 역사적으로 금융 환경이 완화되는 시기에 호황을 누려왔다.

그때까지 도지코인 가격은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이기 어려울 것이다.

현재 시장 환경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꾸준히 도지코인을 추가하기에 좋은 시기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