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 거래량 급감에도 0.6% 상승…폭발적 돌파 임박 신호

| 이준한 기자

파이(PI) 코인이 최근 매도 압력이 완화되면서 지난 24시간 동안 0.6% 상승한 0.5818달러를 기록했다. 거래량은 현저히 감소했지만 볼린저밴드 지표가 역대 최저 폭으로 압축되며 곧 큰 가격 변동이 있을 것을 시사하고 있다.

6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파이(PI)는 최근 매도 압력이 완화되면서 지난 24시간 동안 0.6% 상승한 0.5818달러를 기록했다.

거래량은 크게 감소하여 현재 3,840만 달러에 불과하며, 이는 4월 초 하루에 15억 달러 가까이 거래된 것과 현저한 대조를 이룬다.

낮은 거래량은 일반적으로 트레이더의 관심이 줄어들고 있음을 시사하며, 현재 가격은 좁은 범위에서 통합되고 있다. 이러한 설정은 종종 주요 돌파구를 예고하는 신호다.

변동성이 다시 증가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완전한 파이코인 가격 예측은 다음 움직임이 PI를 새로운 고점으로 밀어 올릴지 아니면 더 깊은 지지선으로 내려갈지 탐색한다.

PI의 유통 공급량은 더 많은 토큰이 언락되고 더 많은 PI 토큰 보유자가 메인넷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함에 따라 급속히 확장되고 있다. 이는 파이 가격의 하락 예측에 유리한 요소다.

프로젝트의 월간 언락 일정에 따르면 이번 달에 2억 2,300만 PI가 유통 공급량에 추가되고 5월과 6월에는 거의 4억 5,500만 토큰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단 2개월 만에 6.5%의 공급량 확장을 의미한다.

한편, 코인베이스(Coinbase)와 바이낸스(Binance)와 같은 주요 거래소가 네트워크의 복잡한 KYB(Know Your Business) 프로토콜을 거치기를 거부하면서 PI를 상장하지 않아 토큰의 전망에도 영향을 미쳤다.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로 알려진 인기 지표는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 공개 메인넷이 출시된 이후 지표의 상단 및 하단 밴드가 지금까지 가장 좁아지면서 상당한 가격 압축을 보여준다.

지금까지의 가격 움직임은 토큰이 강한 거래량으로 볼린저 상단을 넘어섰기 때문에 상승 결과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0.6000달러 수준을 넘어서는 돌파구는 파이에 대한 강세 전망을 선호할 것이며, 현재 주시해야 할 주요 지지선은 토큰의 가장 가까운 낮은 저점인 0.5700달러에 위치해 있다.

모멘텀 지표도 시간당 차트에서 강세 결과를 선호하고 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14일 단순이동평균(SMA)보다 높은 수준에 있다.

한편, MACD의 히스토그램도 여전히 양수 영역에 있으며 최근에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만약 PI가 200시간 지수이동평균(EMA)을 넘어선다면, 이는 토큰을 0.7000달러 영역으로 밀어올릴 수 있는 강한 상승세를 확인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