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트럼, 24시간 내 8.6% 상승... 거래량 72% 급증에 시총 1조 5800억 원 달성

| 김하린 기자

아비트럼($ARB)이 현재 0.3328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8.6%의 상승세를 보였다.

8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이더리움(Ethereum) 레이어-2 스케일링 솔루션인 아비트럼은 거래량이 72% 급증하여 하루 동안 1억 8,300만 달러 이상의 ARB가 거래됐다.

이러한 모멘텀은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ARB를 시가총액 기준 54위 암호화폐로 끌어올렸으며, 현재 15억 8,000만 달러의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ARB는 2024년 1월 최고점인 2.40달러보다 훨씬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온체인 데이터는 이 프로토콜이 디파이(DeFi)와 더 넓은 레이어-2 생태계에서 입지를 회복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아비트럼은 디파이 프로토콜 전반에 걸쳐 23억 달러 이상의 총 예치 자산(TVL)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이(Sui), 아발란체(Avalanche), 압토스(Aptos)와 같은 경쟁자들의 시가총액이 더 높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을 앞서고 있다.

아비트럼은 또한 대부분의 온체인 지표에서 폴리곤(Polygon), 맨틀(Mantle), 옵티미즘(Optimism), 스타크넷(Starknet)을 포함한 다른 주요 레이어-2 네트워크보다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주에는 모든 체인 중 순유입량 리더보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비트럼의 탈중앙화 거래소(DEX) 성장에 큰 기여를 한 것은 오비탈 유동성 네트워크(Orbital Liquidity Network) 산하의 탈중앙화 거래소인 카멜롯(Camelot)으로, 총 570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처리하고 5,200만 달러의 수수료를 생성했다.

아비트럼의 스테이블코인 생태계도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예를 들어, 이 네트워크는 현재 $USDC 발행사인 서클(Circle)의 지원으로 28억 달러 이상의 스테이블코인 공급량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서클은 크로스체인 전송 프로토콜(CCTP)을 통해 아비트럼으로의 크로스체인 $USDC 전송을 도입하여 전 세계 사용자들이 체인 상에서 네이티브하게 $USDC를 전송, 거래 및 결제할 수 있게 했다.

아비트럼의 생태계는 디파이 도구에서 게임에 이르기까지 900개 이상의 활성 디앱(DApps)으로 번창하고 있다.

댑레이더(DappRadar)에 따르면, 25개 이상의 웹3 게임이 이 네트워크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중 적어도 10개는 사용자 활동과 수익이 증가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아비트럼 게이밍 벤처스(Arbitrum Gaming Ventures, 이전 더 게이밍 카탈리스트)는 최근 네트워크 상의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촉진하기 위한 2억 달러 규모의 이니셔티브 하에 첫 투자 및 보조금 웨이브를 발표했다.

첫 번째 코호트는 새로운 스튜디오, 게임 배포 모델 및 고품질 콘텐츠 개발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1,000만 달러의 자본을 받게 된다. 프루프 오브 플레이(Proof of Play), 하이브 랩스(Hyve Labs), 와일드카드(Wildcard)와 같은 스튜디오들이 첫 번째 혜택을 받는 업체들 중 하나다.

4시간 $ARB/$USDT 차트는 하강 웨지 패턴에서 강세 돌파를 보여준다.

주요 지지선인 0.2923달러 근처에서 통합한 후, 강한 강세 캔들이 웨지의 상단 경계를 돌파했다.

이 움직임 이후 낮은 아래 꼬리가 거의 없는 두 개의 초록색 캔들이 이어졌으며, 이는 지속적인 매수 모멘텀과 제한적인 매도 압력을 나타낸다.

가장 최근의 캔들스틱은 세션 최고치 근처에서 마감되어 강세 우위를 강화했다.

한편, 상대강도지수(RSI)는 67.78로 급등하여 과매수 영역에 접근하고 있지만 아직 반전을 나타내지는 않고 있다.

만약 $ARB가 이 강세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거래량과 함께 해당 수준 위에서 마감된다면, 0.3815달러의 두 번째 목표가 다음 논리적 관심 영역이 될 것이다. 이 수준은 4월 말의 이전 저항과 일치하며 차익 실현 구간으로 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