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 B파동 조정 진입…0.15달러 지지선 주목

| 손정환 기자

도지코인(DOGE)이 주목할 만한 가격 구조 변화를 보이고 있다. 4월 7일 저점 이후 상승랠리에 이어 B파동 조정이 진행될 것으로 분석된다. 도지코인은 현재 7% 이상 하락한 0.2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4월 7일 저점 이후 도지코인은 명확한 3파동 상승세를 보였다. 일부에서는 5파동 상승구조로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도 있었으나, 현재 가격 움직임은 대각선 패턴에 가까워 당분간 5파동 시나리오는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

최근 가격은 이전 분석에서 지목된 저항구간에서 반응을 보이며 기술적 레벨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시장은 현재 B파동 조정 국면에 진입했으며, 주요 지지선들이 형성되고 있다. 1차 지지구간은 0.15~0.199달러, 중간 지지선은 0.169~0.183달러다.

분석가들은 현재의 조정이 B파동이라면 장기 상승구도 유지를 위해 0.15달러 선이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경고한다. 이 수준 아래로 하락할 경우 더 깊은 조정 위험이 커질 수 있다.

최근 목표 구간까지의 상승세는 큰 ABC 조정 패턴 내 A파동을 완성한 것으로 보인다. 곧 B파동 반등이 시작될 수 있으며, 0.235~0.255달러 사이의 저항대를 주시해야 한다. 이 구간을 돌파하면 상승 모멘텀이 강화되겠지만, 실패 시 C파동 하락이 이어질 수 있다.

현재로서는 도지코인이 B파동 조정의 초기 단계를 완성하는 중이다. 반등 이후에는 C파동 하락이 예상되며, 이때 지지선 부근에서 새로운 매수 기회가 생길 수 있다. 일요일 고점인 0.26달러를 확실히 돌파하지 않는 한 이러한 조정적 구조가 기본 시나리오라고 분석가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