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16z 코인 지난 달 153% 상승, 골든크로스 후 1달러 돌파 전망

| 이준한 기자

밈코인들이 지난 한 달간 상당히 좋은 성과를 보인 가운데 ai16z도 예외가 아니었으며, 솔라나 밈코인들이 상당한 매수 압력을 받으면서 같은 기간 153.2%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13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밈코인들이 지난 한 달간 상당히 좋은 성과를 보인 가운데 ai16z도 예외가 아니었다. 이 기간 동안 솔라나 밈코인들이 상당한 매수 압력을 받으면서 이 토큰은 153.2%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최종적으로 엘리자OS(ElizaOS)로 리브랜딩될 예정인 이 토큰은 탈중앙화 AI 트레이딩 봇에 대한 접근을 제공한다.

이 토큰의 이름은 a16z로도 알려진 벤처캐피털 회사 안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와 유사하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먼저 주로 밈코인과 디파이(DeFi) 토큰에 투자하여 연간 20%의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트레이딩 봇을 출시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ai16z의 창시자인 쇼 월터스(Shaw Walters)는 궁극적으로 AI 에이전트 토큰으로 방향을 전환하기로 결정하고 사용자들이 AI 에이전트를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인 엘리자OS를 출시했다. 이러한 방향 전환은 처음에 비판을 받았고 ai16z의 상당한 하락을 가져왔다. 그러나 시장 심리가 계속 개선되면서 이 밈코인은 혜택을 받아 시가총액 3억 9000만 달러로 이 카테고리에서 16번째로 가치 있는 자산이 되는 지점까지 반등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ai16z는 거래량이 다소 냉각되면서 3.6% 하락했다. 일일 차트는 AI16Z가 4월 22일 21일 지수이동평균(EMA)을 돌파했고 가장 가까운 저점들을 넘어 급등하면서 하락 추세를 되돌리는 데 성공했음을 보여준다.

모멘텀 지표들은 이러한 강세 가격 움직임에 의해 극단으로 밀려났고 상대강도지수(RSI)는 이미 과매수 수준 위에서 맴돌고 있다. 21일과 50일 EMA 사이의 골든크로스는 단기적으로 AI16Z를 최소 0.60달러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강세 AI16Z 가격 예측을 뒷받침한다.

지난 한 달간 시장 심리가 크게 개선되면서 이 밈코인이 1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은 상당히 높다. AI16Z가 2025년 1월 2일 사상 최고가인 2.48달러까지 오른 바 있어 이는 미지의 영역이 아니다. 따라서 FOMO가 충분히 강하다면 투자자들은 비교적 짧은 기간 내에 토큰을 최소 1달러까지 쉽게 밀어올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