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가 지난 일요일 2.45달러까지 상승했다가 격렬한 하락 압박을 받으며 주요 지지선까지 밀려났다. 만약 이 수준이 무너지면 추가 하락이 예상된다.
XRP는 지난주 2.7달러의 신고점을 기록한 데 이어 수요일에는 2.65달러까지 상승했다. 하지만 이후 상승 시도가 번번이 실패하면서 금요일에는 2.3달러까지 하락했다.
주말 동안 소폭 반등에 성공해 일요일에는 전체 시장의 상승세에 힘입어 2.5달러 저항선에 도전했으나 또다시 실패했다. 현재 XRP는 2.3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알리 마르티네즈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이는 최근 몇 주간 여러 차례 시험된 중요한 지지선이다.
만약 XRP가 이 수준 아래로 하락한다면, 올해 초부터 여러 차례 지지선 역할을 해온 2달러 수준까지 추가 하락할 수 있다고 마르티네즈는 전망했다.
또 다른 부정적 신호로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해온 대형 투자자가 XRP 롱 포지션을 줄였다는 점이다. 웨일워치퍼프스에 따르면 이 투자자는 현재 평균 2.32달러에 5만 4,960달러 규모의 롱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긍정적인 신호도 있다. 마르티네즈는 2.3달러 하락 이후 시간당 차트에서 TD 시퀀셜이 매수 신호를 보였다고 지적했다. 이는 가격 반등 가능성을 시사한다.
추가로 X 사용자 줌은 XRP에 대한 구글 검색이 증가하며 시장의 관심이 "리셋"되었다고 분석했다. 그는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가격 움직임에 관심을 잃었거나 지루해할 때 종종 돌파가 일어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