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Ark Investment Management) 창립자이자 CEO인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암호화폐 지갑의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ETF)는 계속 존재할 것이라고 밝혔다.
25일(현지시간)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뉴욕에서 열린 솔라나 엑셀러레이트(Solana Accelerate) 이벤트에서 우드는 암호화폐 지갑이 추가적인 보호와 독립성을 제공하지만, ETF의 편의성과 용이함이 전통적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유지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드는 "ETF는 중요한 디딤돌이라고 생각한다. 지갑은 너무 복잡해 보이고 소비자들에게는 마찰이 많아서, 그들은 그냥 버튼을 누르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우드는 ETF가 편의성을 위해 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계속 매력적일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이러한 암호화폐 상품들은 궁극적으로 지갑 기반 솔루션으로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투자자들이 여전히 탈중앙화 지갑의 제안에 끌린다며, 이것들이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의 실패에 대한 "보험 정책"이라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비트보(Bitbo)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약 2억 개의 활성 비트코인 지갑이 있다. 한편 미국 기반 현물 비트코인 ETF는 5월 23일 마감 거래 주간 동안 약 27억 5천만 달러의 유입을 기록했으며, 비트코인은 5월 22일 11만 1천 970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로 급등했다.
현물 비트코인 ETF는 440억 달러 이상의 유입을 기록한 반면, 현물 이더 ETF는 출시 이후 27억 7천만 달러만 기록했다. 우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스테이킹을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더 ETF가 덜 성공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이더가 새로운 투자자들이 스마트 계약을 이해한 후 솔라나(Solana) 같은 자산으로 넘어가기 전의 게이트웨이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우드를 인터뷰한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또한 여러 투자자들이 이더나 XRP ETF보다 솔라나 ETF를 더 희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우드는 트럼프 대통령이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자신의 밈코인 트럼프(TRUMP)를 도입하기로 한 결정이 일부 투자자들의 SOL 토큰과 네트워크에 대한 인식을 바꿔 더욱 신중하고 회의적으로 만들었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분석이 완료되면 솔라나 가격 전망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반에크(VanEck)는 최근 여러 비트코인 ETF 관련 신청에 대한 지연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SEC를 겨냥했다. 이 회사의 연구 책임자인 매튜 시겔(Matthew Sigel)은 위원회의 연기가 현물 비트코인 ETF와 연결된 옵션 거래 신청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했다.
이 투자 관리 회사는 지연에 대한 의사소통 부족과 불분명한 이유로 회사를 비판했다. 시겔은 HODL 옵션 상장에 대한 CBOE의 19b-4 서류 제출 지연을 인용하며, 규제 기관이 적절한 설명 없이 결정을 연기했다고 주장했다.
위원회가 여러 서류 제출에 대한 승인을 미루는 동안에도 여전히 새로운 제출을 받아들이고 있다.
SEC는 또한 이 회사의 현물 비트코인 ETF에 대한 현물 생성 및 환매에 대한 결정도 지연시켰다. 마찬가지로 피델리티(Fidelity)의 현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에 대한 현물 환매 서류 제출도 연기되었으며, 결정 일정은 제공되지 않았다.
또한 5월 22일 이 기관은 코인셰어스(CoinShares) 현물 XRP ETF 신청에 대한 판결을 연기했다. 그러나 일정은 제공했으며, 마감일을 5월 26일에서 8월 24일로 미뤘다. 이 기관은 또한 이 회사의 서류 제출에 대한 공개 의견을 요청했는데, 이는 더 많은 불확실성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