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 기반 기념품 제조업체 SRM 엔터테인먼트(SRM Entertainment)가 트론(Tron) 창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과의 연결 심화 속에서 1억 달러 트론 재무 전략 하에 보유한 3억 6509만 6845개의 트론(TRX)을 스테이킹했다.
3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SRM은 탈중앙화 트론 기반 대출 플랫폼인 저스트렌드(JustLend)를 통해 보유 자산을 스테이킹했으며, 스테이킹 보상과 에너지 대여를 결합해 연간 최대 10% 수익률을 목표로 한다고 월요일 회사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SRM 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자 리치 밀러(Rich Miller)는 성명에서 "트론 재무 전략이 주주들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계속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더 널리 채택됨에 따라 SRM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트론은 미국 달러 스테이블코인을 이용한 국경 간 결제의 업계 선두주자로, 이는 주주들에게 훌륭하다"고 덧붙였다.
6월 16일 SRM 엔터테인먼트는 역인수합병을 통해 선의 개인 기업 중 하나가 미국에서 상장하는 것을 도왔다. 이 새로운 기업은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의 비트코인 투자 전략과 유사하게 TRX를 매입하고 보유할 예정이다.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Donald Trump Jr.)와 에릭 트럼프(Eric Trump)와 연결된 뉴욕 기반 투자은행 도미나리 시큐리티즈(Dominari Securities)가 거래를 가능하게 했지만, 에릭은 나중에 선의 새로운 기업에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부인했다고 더 블록이 이전에 보도했다.
선은 또한 6월 16일 SRM 엔터테인먼트에 고문으로 합류했으며, 회사는 트론 재무 성장을 돕기 위해 2억 1천만 달러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SRM 엔터테인먼트는 또한 나중에 "트론 인크(Tron Inc.)"로 리브랜딩할 계획을 언급했다.
SRM 엔터테인먼트는 특히 솔라나, 이더리움, 리플(XRP)로 알트코인 재무 전략을 개발하는 다른 상장 기업들의 증가 추세를 따르고 있다.
나스닥 데이터에 따르면 SRM 주식은 월요일 세션에서 13.5% 이상 급등해 작성 시점 기준 8.77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1억 5천만 달러에 가까운 시가총액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츠(Walt Disney Parks and Resorts), 유니버설 파크(Universal Parks), 씨월드(SeaWorld), 식스 플래그스(Six Flags)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장소를 위한 장난감과 기념품을 제조한다.